영화   ‘이 영화에 이런 의미가?’ 깊은 사고를 통해 영화 속에 숨은 메시지를 간파한다.

영화 <인턴>속 인턴, 사장의 멘토가 되다
왜 사람들은 벤에게 속마음을 털어놓을까?
“벤은 자신의 약점들을 행운으로 받아들였다. 사람이 서로의 허물이나 약한 부분을 알게 되면 마음에 연결고리가 생긴다. 누군가의 재난이나 고통을 내 마음에서 받아들일 때 의외의 친밀감과 신뢰감이 싹트는 법이다.”
(2015년 11월호)

후회 없는 행복한 삶을 사는 비밀에 관한 영화
<About Time>
“인생의 진정한 행복은 내가 원하는 것을 얻을 수 있는 능력이나 자신의 배경과 조건에서 얻을 수 있는 것이 아니다. 내게 주어진 인생을 있는 그대로 받아들이고 행복하게 느낄 수 있는 마음을 가질 때 가능한 것이다.”
(2014년 2월호)


독서  다독, 정독 다 덤벼라! 책읽기에 도움이 되는 독서고수들의 비결부터 독서하기에 좋은 장소, 올바른 독서 습관 등 독서의 A to Z!

다독多讀, 고전읽기 등
시대와 국적을 초월한 독서고수들의 노하우<기적의 인문학>저자 김병완의 초의식 독서법부터 독서도중 포기하고 싶을 때 요긴한 14가지 독서팁 등 명사들의 多독서법을 알려준다.(2013년 11월호)

유영만 교수의 ‘독한 습관’ 강연 ‘팝콘처럼 튀는 현대인의 뇌’70권의 저서를 낸 강사가 현대인에게 전하는 독서의 이유와 방법에 대한 당부들.(2016년 10월호)

신명나게 읽기, 정독精讀독서광 김진호 대표에게 독서 노하우를 배웠으며, 전국 독서동아리 ‘사암’의 독서광이야기 등이 실렸다. ‘나를 바꾼 책이야기’ 수기 또한 좋은 읽을거리다.(2013년 12월호)

MIND TOON
바쁜 삶 속에서 잊기 쉬운 가족의 ‘사랑’, ‘교류’ 그리고 삶속에서 필요한 지혜에 대한 이야기를 만화로 담아 쉽게 전달한다.

만화 ‘샤일록과 판사’를 읽으면서 눈물이 날 것만 같았다. 샤일록과 나와 너무나 닮았기 때문이다. 나도 샤일록처럼 모난 성격 탓에 친구들 사이에서 고립된 적이 있었다. 하지만 어느 날 친구가 와서 “내겐 화내도 괜찮아. 그냥 너의 솔직한 마음을 얘기해 줘.”라고 말을 하는 게 아닌가! 그 순간은 마치 판사가 샤일록에게 “당신이 그토록 큰 증오를 가슴에 품고 살게 된 이유가 무엇입니까?”라고 묻는 장면과 같았다. 그전까진 아무도 내 마음을 물어본 사람이 없었는데 그 친구의 질문에 내 마음이 다 녹아내리는 기분이었다. 오늘 ‘마인드 툰’을 보며 ‘나는 지금 이 판사처럼 다른 이들의 마음을 살피는가?’ 하는 질문을 던져본다.  -광주광역시 남구 이주영

여행  급변하는 세계의 흐름을 읽는 가장 좋은 방법은 여행이다. 여행은 같은 대상도 다른 시각에서 보는 힘을 키워준다.

문명탐험가 송동훈
남다르게 보는 힘, 바로 여행에서 나온다! “여행이란 배움이란 걸 깨닫게 되면서 역사,문화, 인간에 대해 사색하고 통찰하고 미래를 내다보는 그런 진짜 여행, 그랜드 투어를 하고 싶어졌죠.” 다양한 기질의 인재가 되려면 많은 나라를 여행하며 자신을 노출 시키는게 필수라고 한다.(2014년 8월호)

볼거리가 풍부한 부산으로 떠나자!
국내에서 가장 이국적인 부산의 곳곳! 부산에서 가장 아름다운 감천마을에 가 보았다. 마을 전체가 살아 있는 미술관이다. 이어 보수동 책방 골목에서 느끼는 아날로그식 문화적 상상! 그리고 여행 하면 빠질 수 없는 맛집투어! 가

야밀면, 할매 팥빙수, 냉채족발 등 다채롭게 펼쳐지는 이색 부산여행을 소개한다.(2013년 8월호)

낯선 듯 친근한 도시,벨기에 브뤼셀
2009년부터 디자인 영감을 찾기 위해 시작된 그래픽 디자이너 이상훈의 유럽도시 여행에서 벨기에 편. <레 미제라블>이 탄생한 광장 그랑플라스, 초현실주의 마그리트 미술관, 아토미움 건물을 보며 벨기에인의 창조성과 개방적인 사고 그리고 부드럽고 온화한 기운을 느꼈다는 필자의 벨기에 여행기.(2013년 7월호)

저작권자 © 데일리투머로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