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안포탈에 추억올리고, 문화상품권 받아요

우리나라 연안관리 정책에 대한 종합적인 정보를 제공하는 연안포탈에서 바다와 연안을 사랑하는 전 국민을 대상으로 바다사진 이벤트를 개최한다.

국토해양부(장관 권도엽)는 여름 휴가기간을 맞이하여 연안포탈(www.coast.kr)을 통해 7.16(월)부터 8.11(금)까지 4주간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현재 연안포탈에서는 연안정책, 연안통계, 연안지도 등 연안에 관한 다양하고 유익한 정보를 제공하고 있으며, 2010년부터는 여름 휴가철에 유용한 ‘실시간 해변 서비스’를 시작으로 날씨․조석 등 유익한 콘덴츠를 모바일로 제공하고 있다.

바다사진 이벤트는 바다와 관련된 즐거웠던 추억이나 아름다운 풍경 등을 담은 사진을 올리면 한주에 30명씩, 4주간 120명을 선정하여 여름선물을 증정할 예정이다.

바다사진 이벤트 응로기간 및 방법은 연안포탈(www.coast.kr)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금년은 최대한 많은 이들에게 그 혜택이 돌아갈 수 있도록 1인당 한번(문화상품권 3만원상당)으로 한정하였으나, 호응이 좋으면 내년부터 이벤트 규모를 대폭 확대 개편할 예정이다.

국토해양부 관계자는 “연안포탈이 공공 활용에 비하여 일반 사용은 조금 낮은 편이지만, 다양한 이벤트와 유익한 정보를 통하여 국민들에게 한층 가깝게 다가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또한, “아직까지 이벤트가 잘 알려져 있지 않기 때문에 초기에 응모하는 것이 그만큼 선정 확률도 높다”고 당첨비결에 대하여도 살짝 밝히고 있다. 

▲ 연안포탈 구성화면
▲ 연안포탈 구성화면
▲ 연안포탈 모바일 서비스 구성화면
▲ 연안포탈 모바일 서비스 구성화면
 

저작권자 © 데일리투머로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