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대학교(총장 신구)는 수시모집 합격생들이 학교에 빠르게 적응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 다양한 프로그램들을 시행하고 있다.  그중 ‘신입생 세미나’는 모든 학과 신입생들이 교수님과 친밀감을 쌓고 진로에 대해 상담하는 강좌로  대학생활의 방향을 설정할 수 있다는 점에서 호응을 얻고 있다.

 
 
신입생 세미나는 학생과 교수가 팀을 이뤄 매주 한 시간씩 진행되며 담당교수는 상황에 맞는 자율적인 커리큘럼을 통해서 신입생들이 학교에 쉽게 적응하고, 미래를 설계할 수 있도록 돕게 된다.

세종대 박성수 항공우주공학과 교수는 ‘진로탐색 및 롤 모델 탐구’를 주제로 세미나를 진행했는데 학생들이 평소에 관심을 가졌던 인물을 강연이나 책 등을 통해 탐구하고, 그 과정에서 새롭게 배운 점을 발표하는 방식으로 진행됐다.

세미나에 참여한 정준영(기계항공우주공학부 14) 학생은 “진로와 롤 모델에 대해서 처음으로 진지하게 생각해보았고, 교수님과의 면담을 통해 항공우주공학에 대해 정확히 알게 되어 구체적인 목표를 세울 수 있었다”고 소감을 밝혔다.

박 교수는 “작년 신입생 세미나를 수강한 한 학생은 인물탐구 과정에서 미국의 온라인 쇼핑몰 자포스의 CEO 토니 셰이가 쓴 책을 읽고 감명받아 자신의 롤 모델로 삼기도 했었다. 이들 학생처럼 신입생 세미나를 통해서 진지한 롤 모델과 목표를 설정하여 알찬 대학생활을 보내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저작권자 © 데일리투머로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