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달 30일부터 11일까지 라오스 타파밧 지역으로 파견된 대구대 해외봉사단(팀명 '힘내라오') 23명은 연일 쏟아지는 빗줄기 속에서도 봉사활동을 펼쳐 현지 주민들에게 감동을 선사했다.

이들은 교육 환경 개선을 위해 학교 건립 및 책걸상 수리, 벽화그리기 등을 실시했으며 한국어와 동요, 태권도 등 다양한 한국문화를 현지 아이들과 함께 나누었다.

대구대 도전문화탐방단(팀명 '애몽') 20명도 지난 3일부터 10일까지 몽골 지역에서 엘승타사르하이 사막 트레킹을 완주하는 등 오지탐험을 통한 극한체험을 마쳤다. 이들은 테를리 북드항산 등반, 게르(몽골전통가옥) 등 유목민 체험 등을 통해 몽골의 대자연과 전통 문화를 경험했다. 또 몽골 최대 전통축제인 나담축제에 참가해 태권도 시범, 사물놀이 공연 등을 선보였다.

 
 

이길순 대구대 DU문화원장은 "젊은이들이 지구촌의 아픔을 함께 나누고 극한의 오지를 함께 체험하는 과정에서 스스로의 한계를 되돌아보고 함께 극복해 나가는 대단히 의미 있는 사업"이라며 "앞으로 더 많은 대학생들의 도전과 열정을 지속적으로 응원해 나갈 것"이라고 했다.

한편 대구대는 매년 여름 및 겨울방학을 활용해 캄보디아, 필리핀, 인도네시아 등 동남아 지역 저개발국가 봉사활동과 몽골 고비사막, 네팔 히말라야 등 중부아시아 지역 오지탐사를 지원하고 있다.
 

저작권자 © 데일리투머로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