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선의 치료방법과 종류, 예방방법

건조한 봄철의 질병인 건선에 대한 2번째시간!!
건선의 치료방법과 치료 종류에 대해 알아보고 예방 방법을 알아봅시다.


안녕하십니까.
오늘은 피부병 중에서 건선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치료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면 주로 보습제를 많이 사용합니다. 그래서 스테로이드나, 오일이나, 연고나, 로션 같은 경우 사용해서 이것을 많이 발라주는 형태로 많이 사용하고요. 이제 더 심한 사람은 할 수 없이 주사를 맞거나, 스테로이드를 써야 되는 그런 경우도 있습니다. 또 요즘 들어서 많이 사용하는 것이 광선요법이라 해 가지고 광선을 사용해서 햇볕을 쬐 주거나 햇볕에 많이 노출시키는 경우에는 좀 더 많이 안정이 되는 경우도 있습니다. 그래서 심한 사람들이 벗고 햇볕을 많이 쬐는 사람들도 있습니다.

한방에서는 주로 치료 방법이 여러 가지 있습니다. 그러나 보통은 이제 풍 한다. 풍을 제거한다.라고 하는 경우가 많고요. 그 다음에 청열, 열을 풀어준다는 개념이 많습니다. 또 그 다음에는 제습, 습기를 제거한다는 개념에서 처방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래서 주로 토복령이라고 있습니다. 토복령으로 해서 습기를 잘 빼 주는 그런 것도 사용하고요. 또 금은화나 또는 방풍같은 걸 이용해서 풍을 제하여 주는 그런 역할도 하고요. 또는 오두나 백선피 같은 걸로 해 가지고 피부를 잘 개선 시켜주는 그런 역할을 하는 약들을 사용해서 치료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최근 들어서 치료하는 방법 중에서 광선요법을 상당히 많이 사람들이 사용 하는데요. 요즘은 신부 온도를, 내부 온도를 뜨겁게 해서 속을 뜨겁게 해서 치료 하려고 하는 그런 사람들도 많이 있게 됐습니다.
또 성인들에게서 주로 많이 발생하잖아요. 그래서 성인들이 발생하는 너무 나이들어서 아무래도 온기가 떨어졌다. 내부에 양기가 부족해졌다. 그렇기 때문에 병이 바깥에서 달라 붙는다. 이렇게 생각하는 사람들이 많아져서 내부의 양기를 복충 해 주는 속을 많이 따뜻하게 해 주는 그런 식의 약을 많이 씀과 동시에 바깥에서 광선요법을 사용하는 이것이 이제 최근 들어서 많이 사용하는 방법이기도 합니다.

저의 치료법에 대해서 소개 하겠습니다. 저는 이 병이 상당히 어려운 병인 것은 사실입니다. 그러나 저는 이 치료를 함에 있어서 바깥에서 뭘 한다. 이런 것들은 크게 도움이 되지 않는 것을 보았습니다. 재발도 잘 하고요. 그래서 저는 아예 속에서부터 재생하는, 재생하는 재생 요법, 또 새 살이 올라오는 생기 요법, 이 요법을 사용해서 치료를 하는 경우가 저는 주로 그렇게 합니다. 그러면 근본 치료가 되어집니다. 제 치료법을 치료했을 경우에 어떻게 치료되는가를 구체적으로 사안을 보겠습니다.
먼저 자료 화면을 보겠습니다. 자료화면을 보게 되면은 이 학생은 어린 아입니다. 어린 아인데 주로 귀 하고, 몸에도 많이 있었습니다. 주로 귀에 많이 붙어 있었습니다. 그래서 점점점점 몸에 많이 퍼져서 굉장히 흉칙했는데, 저의 치료를 사용했을 때 이렇게 툭툭툭 떨어져서 치료 흔적만 남고 깨끗해지는 모습을 보이게 됩니다.

그 다음에 성인인데요. 성인인데 이 사람도 가슴이나 배 쪽에 참 많이 붙어 있었습니다. 그러나 속에서, 안에서 재생하는 새 살이 올라와서 바깥에 붙은 걸 떼 내버리는 대신 이제 바깥에서는 아무것도 바르지 않아야 합니다. 바깥에서 뭘 바르고 있거나 막고 있으면 안 됩니다. 그래서 오히려 그렇게 하지 않고 뽀송뽀송하게 해 주면 오히려 낫습니다. 그래서 절대 바르지 말게 하고 속에서 재생 해 주는 요법을 사용하면 저런 가슴이나 배가 많이 있었던 것들이 저렇게 깨끗해지는 가슴이나 등도 깨끗해졌잖습니까. 저런 형태로 되어집니다.

그 다음에 또 한 가지 볼 것은 저 분은 성인인데요. 성인인데 상당히 좀 심한 모습으로 왔습니다. 그래서 가슴, 등, 배, 그 다음에 허벅지나 아니면 뒤에 장딴지 부분이나 이런 부분에 굉장히 많이 전신에 붉게 만들어 져 있는 사람인데, 이 분이 이제 저희 치료법을 사용해서 중간적으로 올라오게 되어져서 병원에 왔다가 한 겹 한 겹 벗기게 되면 저 사람이 저렇게 밝게 많이 제거되어 지고, 배에도 그렇고, 가슴도 그렇고, 등도 그렇고, 다리도 그렇고, 허벅지 분야도 많이 저렇게 깨끗해 져 나갑니다. 그래서 그 흔적까지도 깨끗해져서 마지막에는 저렇게 뽀얗게 되는 앞가슴도 그렇죠, 배에도 그렇죠, 몸 전체를 한 번 봐 보십시오. 앞뒤로 다 보면 저렇게 깨끗해지고, 다리나, 다리 허벅지나, 장딴지나 다 할 것 없이 다 깨끗해 집니다. 저래 해서 깨끗해지면 근본 치료가 되어 집니다.

이상과 같이 건선 피부는 상당히 어려운 질환에 속합니다. 그래서 그렇지만 바깥에서 뭘 작용을 해 가지고는 근본 치료가 상당히 어렵고 재발이 계속 합니다. 그러나 속에서부터 새 살이 올라와서 근본적으로 치료 해 버리면 어린 아이 살과 같이 깨끗해지는 모습을 보게 되는데 전엔 자꾸 뭔가를 발라야 된다. 뭔가 바깥에서 해야 된다. 심지어는 광선 요법을 사용하면 배는 좀 가라앉지만 속에 흔적인 테두리가 남습니다. 그건 다 제거되지 않고 임시로 속에 다 들어 가 있다는 것이죠. 그러나 그것을 드러내서 없애면 처음에는 약간 보기가 흉할지 몰라도 또 아무것도 안 바르니까 좀 가려울 지 몰라도 오히려 다 깨끗해 졌으면 완벽하게 깨끗해 진 모습으로 되어집니다.

마지막으로 이것을 어떻게 예방 할 것이냐. 어떻게 그러면 안 걸리게 할 것이냐가 중요한데요. 여러분 우리가 이제 되도록이면 너무 습한 것을 많이 먹지 않았으면 좋겠습니다. 우리가 좀 눅눅하거나, 습해지거나 기운이 한방에서는, 기운이 허해지면 습해진다고 돼 있습니다. 그래서 우리 몸의 원기나, 양기를 너무 많이 소용하지 말고요. 몸의 에너지 기운이 좀 날 수 있도록 많이 에너지를 농축 시키거나 유지시키는 것이 중요하겠습니다.
그리고 또 한 가지는 무슨 병이 생겼을 때 여러분들이 바깥에서 임시로 가리려고 하지 말고 바깥에 정말 병이 생겼으면 여러분들이 할 수 없잖아요. 그럴 때에는 전문가에게 찾아가서 치료를 적극적으로 받으면 근본 치료를 받을 수 있는 길이 있습니다.
그래서 여러분 잘 그 쪽을 찾아가시길 바라고, 계속 발라서 병을 더 키우지 않았으면 좋겠다는 마음이 있습니다.

어려운 병입니다. 그러나 잘 치료하면 근본 치료를 할 수가 있습니다.
오늘은 건선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감사합니다.


<강사/운화 한의원 황효정 원장님>
출처 : GoodnewsTV

 

저작권자 © 데일리투머로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