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러지의 치료방법

알러지 질환에 대한 3번째 시간!!
알러지의 치료방법과 예방 방법에 대해 알아봅시다.


여러분, 알러지를 심하게 앓고 있는 사람들을 먼저 알러지 반응 검사를 해가지고 이 사람이 얼마나 많이 있는가를 알아보고 난 뒤에 대처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예전에는 손에 주사를 도트를 놔서 하는 경우도 있고요,  가까이 가보면 재채기를 하면 있구나 했지만 요즘은 혈액검사를 합니다.
혈액검사를 해보면 수십 가지에 대한 반응이 나타납니다.
그래서 처음보는 이 그림과 같은 경우는 사람이 몸에 얼마 없기 때문에 몇가지만 나타납니다.
그러나 이 오른쪽에 이 사진의 경우는 굉장히 오랫동안 독이 많이 쌓여 있는 사람은 검사를 해보니 모든 곳에 양성 반응이 나타납니다.
그래서 자기 팔뚝보다도 더 길게 양성반응이 나타나는 목록이 나온다고 이야기기하는 사람도 있습니다.

쌀을 먹는것이 좋은 것 같아도 어떤 사람은 쌀만 먹어도 알러지를 일이키는 사람이 있습니다.
그 만큼 독이 많이 쌓이면 알러지를 과민하게 일이키는 경우가 있기 때문에 많이 쌓여있는 사람은 강하게 반응이 나타나고 적게 쌓인사람은 적게 나타납니다.

그러면 치료를 어떻게 하느냐. 처음에 검사를 해 나갑니다.
매달 이렇게 해 나가면서 처음에는 오십가지 정도에서 강한 반응 검사가 나타났다가 그 다음에 치료를 한 다음에는 삼십가지,이십가지, 열가지..나중에는 똑 떨어지고..
이렇게 될 때까지 계속 치료를 해서 완전히 없어지고 나면 이것의 알러지가 끝났다 이렇게 합니다.
그러면 알러지에 대해서 자유로울수 있습니다.

계속 피하지만 말고, 자꾸 피해서 회피요법이라 합니다. 먹지 말자는 것입니다.
알러지 반응이 일어나는 것 들은 먹지 말자는 것입니다.
먹지 말자 하면, 나중에는 사십가지, 오십가지 먹을게 없어요! 밖에 나갈수 가 없어요.
어떤 영국의 여 대학생은 찬물만 자기 몸에 닿으면 알러지가 강하게 나타는 경우가 있어요.
어떻게 살겠어요?.... 그걸 피해서 될 일이아니라 몸에서 깨끗하게 점점 제거해서 하나씩 없애서 마지막 없어질 때까지 치료를 해주면 그곳에 자유로울수 있습니다.
이 방법으로 치료를 해줘야 알러지에서 근본적으로 벗어날수 있습니다.

알러지 예방 법에 대해 말씀을 드리면
첫째로는 알러지가 생성되는 근원을 차단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다시 말하면 엄마, 아버지가 건강한 상태에서 자식을 낳아야 합니다. 알러지가 없는 상태에서 자식을 낳아야 합니다.
엄마, 아버지가 알러지가 많은 사람은 자식한테 거의 대부분 알러지가 생긴다고 믿어야 합니다.
엄마, 아버지가 알러지가 없이 지낼수 있도록...  결혼하기 전에 건강 하셔야 합니다. 술,담배 하지 말아야 하고요, 되도록이면 좋은 음식을 먹어서 알러지가 많이 유발하지 않은 상태에서 결혼을 하면 좋겠습니다.

두번째는 균형된 음식과 인스턴트 식품을 피하셔야 합니다.
음식을 좋아하는 것만 먹지말고 쓴것도 먹고 입에 안 맞는 김치나 이런것도 먹어서 균형된 음식 감각이 되어지면 이 병을 잘 이길수가 있습니다.

그 다음엔 환경을 개선해야 합니다.
너무 지저분한 환경이나, 너무 스트레스 받는 환경이나, 바퀴나 곰팡이가 많은 그런곳에 살지 말고 깨끗한 환경으로 개선하면 좋겠습니다.

무엇보다 정신적이나 마음이 안정되야 합니다.
그래서 마음에서부터, 정신에서부터 병을 이길 수 있는 그런 능력을 가지면 근본적으로 차단 될수 있는 그런 가능성이 있습니다.

두번째로는, 알러지가 일어나는 초기 단계에서 빨리 치료하는 것입니다.
어릴때 일수록 초기 단계 일수록 병을 치료하면 병이 빨리 제거 되어 집니다.
즉, 그림에서 보는 것과 같이 피부가 까무잡잡 한 사람이라든지, 두드러기가 많이 나는 사람, 아니면 닭살이 많은 사람, 재채기를 많이 하는 사람, 이 사람은 까무잡잡 한것, 두드러기 조금 일어난것을 별거 아니라고 생각하지 마시고 알러지가 시작하려고 하는 단계구나 생각하면 됩니다.
그럴때 빨리 없애면 다른 것으로 가는 것을 막을 수 있습니다.
그때 없애는 방법은 아까 말씀 드린것과 같은 방법으로 없애면 됩니다.
재채기가 조금 할때 알러지 전 단계라고 하는데 전 단계일때 빨리 치료를 하면 깊어지는 병을 예방을 할수 있습니다.

이상으로 길게 알러지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현대인들한테 알러지가 굉장히 심해 졌습니다.
그래서 병원에가면 알러지가 있는지 물어봅니다.알러지 있는 사람을 주사를 잘 못 맞으면 바로 죽을 수가 있으니까요.
비행기에서도 알러지 혹시 없습니까? 땅콩이나 콩 알러지 없습니까? 이렇게 묻는 사람이 굉장히 많아졌어요.
알러지가 생기면 순간적으로 위험해지는 경우가 많고 그것은 환경이 좋지 않기 때문에 오염된 환경, 안 좋은 음식, 스트레스, 이런 환경 속에서 일어나는 것이끼 때문에 이제는 이런 환경들을 많이 개선 시켜서 내 몸이 병을 이길 수 있는 힘을 길러 줘야만 병을 이길수 있습니다.
그리고 이 병이 생겼을때 그 병속에 피하려고 하지 말고 안하면 될 거라 생각하지 말고 그것을 근본적으로 해결해 버리면 독을 배출해 버리면 내 몸이 깨끗해져서 다시 어떠한 것을 해도 관계가 없기 때문에 그와 같이 근본적인 치료에 접급해야 합니다.
그러나 아주 심한 쇼크가 일어나는 사람들은 의사와 전문가와 상의해서 철저하게 주의를 요구합니다.

이상으로 알러지에 대해서 말씁드렸습니다. 감사합니다.

 

<강사/운화 한의원 황효정 원장님>
출처 : goodnews tv

저작권자 © 데일리투머로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