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세의 건강한 피부 관리를 위해

3월 대학 캠퍼스의 주인공인 신입생들. 대학생이 되어 창피했던 경우 중 하나는 아마도 고교생 티를 벗기 위해 자유롭게 자신을 꾸미며 연출을 시도하지만 왠지 어색한 자신의 모습을 볼 때가 아닐까?   화장은 단순히 얼굴 메이크업만을 의미하지 않고, 머리끝부터 발끝까지 나를 표현하는 종합예술이다.   이번 호에서는  조개껍질 속에 숨겨진 진주처럼 가장 탄력 있고 아름다운 피부를 갖고 있지만 그 아름다움을 발견하지 못한 스무살을 위해 진주를 껍질 밖으로 끌어내 빛을 낼 수 있는 피부관리법을 소개한다.
 

 
 
<표현 화장에서의 주의사항>
➊ 자신의 피부색과 비슷한 컬러를 선택한다.
➋ 얼굴과 목선에 경계가 생기지 않도록 주의할 것.
➌ 잡티를 가린다고 과하게 발라 가부키 화장이   되지 않도록 주의한다.
➍ 스모키 화장이나 눈꼬리를 과감하게 올려주는 화장이 누구에게나 어울리는 것은 아니다. 좀 더 동그랗고 선명한 눈을 원한다면 눈꼬리 부분만 살짝 강조한다.
➎ 자신의 입술 컬러를 살릴 수 있도록 립스틱은 가급적 삼가고, 립글로스 종류를 사용하여 윤기가 나도록 한다.

1 : 3 : 30   운동, 1주일에 3번, 30분 이상 유산소 운동을 하라!
처음에는 천천히 걷기 시작하다가 10분 정도 빠른 걸음으로 걷고, 그 후 10분 정도 뛴다. 다시 빠르게 10분을 걷고, 스트레칭으로 마무리하기. 온몸에 땀이 난다면 Good! 처음 시작할 때는 숨이 차고 힘들겠지만 땀이 나기 시작하면서 몸이 가벼워지는 것을 느낄 수 있을 것이다. 운동은 적어도 30분 이상 해야 효과를 볼 수 있다. 운동을 하면 혈액순환이 촉진되고, 땀과 호흡을 통해 노폐물이 배출되기 때문에 운동 후에는 반드시 샤워로 마무리를!

샤워만 제대로 해도 체지방이 쏙!
운동 후 샤워시 머리는 다섯 손가락에 약간의 압력을 가해 모근을 지압해주며 마사지한다. 따뜻한 물로 샤워한 후에 피부가 약간 붉어질 정도의 물 온도(39~40℃ 정도)로 뒷목과 어깨, 복부 등을 2~3분 정도씩 샤워기 물줄기로 마사지한다. 충분히 거품을 낸 수건으로 전신을 마사지하듯 문지른 후에 미지근한 물로 마무리한다.
샤워 후에는 물기가 마르기 전에 오일 또는 버터크림을 적당량 전신에 발라준다.

 
 
과유불급, 넘치는 것은 모자람만  못하다.
클렌징   저녁에는 이중 세안으로 청결을 유지하고, 아침은 미지근한 물로 가볍게 세안한다.
보습   세안 후 남은 물기를 두드리고, 미스트(토너)도 뿌리고 두드려 마무리한다.
영양   콩알 크기 두세 방울의 로션 또는 에센스를 양볼, 이마, 턱, 콧등 순으로 두드려 마무리한다.
보호   선크림은 반드시 바른다. (SPF 35. +++). 실내에서도 잊지 말고 바르자.
표현   BB크림 또는 콤팩트는 자신의 피부색과 비슷한 색을 선택한다.

20대의 첫 화장은 어색하지 않고 자연스럽게 표현하여 오히려 부족한 듯 마무리하는 것이 중요하다! 자연스럽고 편안한 것이 가장 아름답다는 걸 명심하자.


글 류승희
화장품 교육 및 다이어트와 디톡스 교육 강사로 활동하면서, 중고대학생들에게 ‘건강한 다이어트와 이미지 관리법’  ‘화장품 사용 설명서’  등을 주제로 강연하고 있다. 현재 글로벌기업 위나라이트코리아에서 여성생활건강을 위한 친환경 음이온 생리대.친환경식물줄기세포 화장품. 세균잡는 음이온 마스크 등의 제품 컨설팅을 하고 있다.

저작권자 © 데일리투머로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