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고가 화장품 브랜드들이 유동인구가 많은 신사동 가로수길로 외출이 잦아지고 있다.

5일 화장품 업계에 따르면 성장이 정체된 유명 백화점 브랜드들이 20~30대 인구가 몰리는 신사동 가로수길에 팝업 스토어를 내거나 이벤트를 진행했다. 팝업스토어는 일시적으로 운영하는 매장을 가르킨다.

프랑스 브랜드 에스티로더는 6일 주력 파운데이션 제품인 '더블 웨어 파운데이션' 체험 기회를 제공하는 '에스티로더블 웨어 라운지'를 가로수길의 한 카페에서 15시간 동안 운영한다고 밝혔다.

일본 화장품 브랜드 SK-II는 2월 중순부터 지난달까지 7주간 같은 장소에서 'SK-II 피테라 하우스'라는 이름으로 팝업스토어를 열었다.

또 프랑스 브랜드 크리니크도 지난달 5~31일까지 가로수길에서 메이크업 제품 팝업스토어 '처비 라운지'를 선보였다. 작년에는 아모레퍼시픽과 LG생활건강이 가로수길에서 팝업스토어를 열었다.

가로수길은 2~3년 전부터 화장품 등 최신 트렌드 제품의 시장성을 시험하는 '테스터 상권'으로 부상했지만 최근 들어 이곳에 백화점 화장품 브랜드의 외출이 부쩍 잦아졌다.

화장품 업계에서는 백화점으로 몰려드는 고객을 기다리기만 하던 브랜드들이 고객을 찾아가기 시작한 것으로 분석했다.

업계 관계자는 "최근 성장이 정체된 백화점 브랜드들이 젊은층 고객과 접촉을 늘리기 위해 20~30대 유동인구가 많은 가로수길로 찾아가는 것"이라고 말했다. 백화점 밖 매장 설치 가능성을 타진해 보는 목적도 있다.

현재 LG생활건강은 가로수길에 연 '빌리프'와 '프로스틴' 브랜드의 팝업스토어에 고객들이 줄을 잇자 매장을 철수하지 않고 계속 운영 중이다.

저작권자 © 데일리투머로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