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로마 테라피의 정확한 의미와 효능

 우리가 흔히 알고 있는 아로마 테라피에  정확히 알아봅시다.

여러분이 쉽게 아로마를 접할 수는 있지만, 사실 전문 지식이 없으면 아로마가 굉장히 어렵습니다.
아로마란 향기를 뜻 하는 뜻이고요. 테라피는 치료를 의미하는데 향기로 우리 인체에 치유를 한다는 뜻이 있습니다.
성경 잠언에 보면 27장 9절에 기름과 향이 사람의 마음을 즐겁게 하나니라고 이렇게 기록이 되어 있는데요.
실제로 저희가 아로마 체험을 하고 임상 사례를 보면 정말 아로마가 사람 몸에 굉장히 유익하다는 것을 많이 봅니다.

우리가 이 아로마를 활용하는 방법들을 좀 더 구체적으로 연구하고, 또 우리 인체에 어떻게 적용하는지 그런 것들을 저희가 개발하는 일들을 저희가 담당하고 있는데요.
사실 이 아로마의 효능은 우리 몸에 접촉이 되었을 때 옥시토신 호르몬이 분비가 되어 집니다.
이 옥시토신 호르몬은 행복하고 안락한 기분을 말하는데요. 정말 평안할 때 이 호르몬이 분비가 되어 집니다.
그리고 이 아로마는 우리 몸에 어떤 아로마라 할지라도 혈액순환을 기본으로 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혈액순환이 안 되어서 생겨나는 많은 질병들이 있는데요. 고혈압, 당뇨, 여러 가지 병들이 있습니다. 이 병에 혈액순환을 시켜줘서 보통은 그 병의 근원이 혈액에 있다고 이렇게 말씀들을 많이 박사님들이 하시는데, 정말 이 아로마가 그런 것들을 보완하면서 몸의 질병을 예방할 수 있는 그런 쪽으로 사용이 되기도 합니다.
그래서 예전 고대에서 이 아로마로 전쟁터에 상비약으로 사용한 적도 있었고요, 그리고 피부병이라던가 아니면 벌레를 쫓는다던지 그렇게 대체의학으로서 많이 사용을 했습니다.
그런데 현대의학이 많이 발달이 되면서 많은 부작용이 일어나고 사람들이 그 현대의학에 의해서 많이 이제 손상이 오기 때문에 이분들이 다시 예전의 그 대체의학으로 많이 돌아가는 사례들이 참 많아요.
요즘에는. 그래서 그 중에 하나가 또 아로맙니다. 그래서 이 아로마가 우리 몸에 면역력을 증가 시켜주기도 하고요. 그 다음에 피부 미용쪽으로도 많이 활용이 됩니다. 그래서 정신을 함향 시켜 준다던지 또 우리 몸에 어떤 그 호르몬 자체가 들어와서 정말 우리 몸에 어떤 정신 건강에 많이 도움을 주는데 예를 들어서 정신병원에 가시면 발작 증세가 일어날 때 이 아로마를 향을 맡게 하면 진정이 되면서 수면을 유도할 수 있도록 이끌어 주기 때문에 지금은 많은 의학적으로도 이 아로마로 치유를 하기도 합니다.

이 아로마는 어떻게 우리 몸에 들어와서 어떻게 치료가 되는가 이 아로마는 향 입자가 매우 적어서 모공이나 땀샘을 통해서 흡수를 시키고요, 모세 혈관을 타고 전신을 순환하고요, 그래서 어떤 분은 하루 만에 어떤 분은 일주일 만에 이런 아로마들이 우리 몸 밖으로 배출이 되어 집니다.
그래서 아로마를 사용하고서 부작용이 생겨난 사례는 없고요, 단 부작용이 일어나신 분들은 화학 약품을 첨가 되어진 사용한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예를 들면, 라벤다는 숙면 유도에 굉장히 매우 좋은 효능이 있는데요. 아로마 라벤다를 이용했는데 숙면 보다는 머리가 너무 아프다던지, 그리고 티트리라는 아로마를 사용해서 여드름 치료에 사용을 해 봤는데 여드름이 더 난다던지 그런것들은 보통은 인체에 유해한 어떤 화학 약품이 첨가가 되어져 있는겁니다.
그래서 우리가 그런 기본적인 구입 요령을 모르고 구입을 하셨을 때에는 반드시 전문가와 상의를 하시는 게 좋고요.
이 아로마는 순수한 정류는 매우 향기가 부드럽고, 또 매우 강하다 할지라도 중화향에 속합니다. 그래서 이 오리지날 정유는 향이 묵직한 느낌을 줍니다. 그래서 우리 코끝에 닿는 향이 뒤 끝에는 굉장히 맑고요 개운한 느낌을 주는데 반면 유해 성분이 첨가 되어진 아로마는 코끝이 시큰하다던지, 머리가 아프다던지, 뒷 목이 뻐근하다던지, 그런 향취가 납니다.
보통 이런 오일을 우리가 집에서 램프라던지 마사지 법이라던지 아니면 반신욕을 즐기신다던지 이렇게 사용을 하시는데요. 이 피부에 직접 적용하는 것은 굉장히 위험하시고요. 정류로 되어진 정확한 아로마는 인체에 직접 사용을 하셔도 그렇게 아까 말씀 드린대로 부작용이란 없습니다.

이 아로마를 활용하실 때 가정상비약으로 사용하실 수가 있습니다.
예를 들어서 화상을 입었을 때 라벤다를 이용해서 바르게 되면 이 화상이 치유가 되는 걸 경험할 수 있어요. 저희 애기가 굉장히 큰 불에, 난로에 손을 딱 데었는데 이 라벤다를 발랐더니 정말 흉터 없이, 통증 없이 치료가 된 사례가 있었고요.
또 발톱 무좀이 굉장히 심각했는데, 이 라벤다를 이용해서 몇 번 에센셜을 발라 봤더니 가려움증이 완화가 되어 지고 발톱 무좀이 발생이 되어 지지 않는 것들을 지속적으로 발생이 되어 지지 않는 것들을 확인할 수가 있었는데요.
우리가 가정상비약 그러면 일단은 집 안에다 두고 두통약을 먹는다던지 피부약을 갖는다던지 이렇게 사용을 합니다만, 이 아로마를 옆에 두고 사용을 하시게 되면 우리가 이렇게 응급적으로 치유할 수 있는 치료 약품으로 사용할 수가 있습니다.

<강사/ 전미숙 원장님>
출처 : GoodnewsTV

저작권자 © 데일리투머로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