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정부시 대한민국특수임무유공자회 의정부시지부에서 지난 1일 소외계층에게 따뜻한 온기를 담은 연탄 전달식을 가져 의정부 범시민 이웃사랑 나눔 축제를 열었다.


▲ 사랑의 연탄배달-1
▲ 사랑의 연탄배달-1

▲ 사랑의 연탄배달-2
▲ 사랑의 연탄배달-2

대한민국특수임무유공자회 의정부시지부 양형융 회장은“ 평소 추워지는 날씨로 더욱 생활하기가 어려워지는 이웃들과 함께 겨울나기를 준비하기 위해 넉넉하지는 않지만 회원들의 성금을 모았으며 이 마음을 담아 연탄을 직접 전달하고자 추진하게 되었으며 연탄의 온기로 조금이나마 이들에게 따뜻한 위로와 격려가 될 수 있기를 바란다.” 며 동기를 밝혔다.

의정부 김정진부시장은 “오늘의 대한민국은 국가유공자와 참전유공자 등 보훈가족의 조국에 대한 희생과 헌신으로 이루어 졌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며 이번 행사는 하루에 그치는 봉사가 아니라 대한민국을 위한 애국정신의 한 단면으로 의정부시 지역복지 발전과 함께 시민들에게도 큰 귀감이 되었으리라 본다.”며 격려의 박수를 아끼지 않았다.

의정부시 동주민센터의 협력을 통해 연탄 10,000장을 정부지원을 받지 못한 사각지대 계층 33가구를 직접 방문하여 전달되었으며 회원 40여명을 비롯한 박명호 경기도지부장, 이강연 보훈지청장도 행사에 참여하였다. 회원40여명은 언덕과 좁은 골목을 다니는 작업에도 힘든 내색 없이 연탄전달과 함께 잠시나마 따뜻한 담소를 나누는 훈훈한 모습을 잊지 않았다.

대한민국특수임무유공자회는 반세기 동안 암울했던 분단의 역사 속에서 조국을 위해 보이지 않는 곳에서 살신성인한 북파공작원들의 숨겨진 희생을 기리고 명예를 회복, 선양하고자 설립된 국가 보훈단체로 강한 훈련을 바탕으로 한 체력과 기술로 서로 돕고 사는 공생 공존의 사회를 구현하기 위하여 주변 환경정화 활동 및 소외계층 사랑 나눔 실천, 각종 재난 재해현장에서 왕성한 봉사활동을 펼치고 단체이다.
 

저작권자 © 데일리투머로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