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린이 식품안전체험관, 안양 만안 청소년수련관에 31일 개관

어린이들에게 필요한 식품안전 및 영양지식 등을 교육하는 체험형 어린이 식품안전체험관이 31일 개관했다.

▲ 어린이식품체험관-1
▲ 어린이식품체험관-1

경기도가 2억2천만 원의 사업비 전액을 지원하고 안양시가 운영하는 어린이 식품안전체험관은 안양시 만안구 냉천로 만안청소년수련관 4층에 279㎡ 규모로 마련됐다.

▲ 어린이식품체험관-2
▲ 어린이식품체험관-2

어린이 식품안전체험관은 어린이의 건강, 영양, 바른 먹거리에 대한 올바른 정보를 테마별로 구성하고 다양한 영상물을 제공하는 등 어린이 눈높이에 맞춘 체험 위주의 프로그램으로 운영된다.

어린이 식품안전체험관은 건강 장보기, 깨끗하게 손 씻기, 가공식품 바로 알기, 녹색식생활체험, 나의 건강상태 알아보기, 몸속 미끄럼틀 등 7개 체험 공간으로 구성됐다.

각각의 체험을 마치면 올바른 식사와 운동 습관을 소개하고 IPTV 영상에 맞춰 건강 체조와 놀이를 할 수 있도록 했다.

도는 올 12월에 오산시에 어린이 식품안전체험관을 개관?운영할 예정이며, 내년에도 1개소를 더 설치할 계획이다.

한편, 이날 개관식에서 김용연 경기도 보건복지국장은 “어린이식품안전체험관은 어린이들을 건강하게 키우고자 경기도가 신규로 추진한 사업”이라며 “이곳에서는 식생활 교육이 체험으로 진행돼 어린이들을 자연스럽게 건전한 식생활로 유도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데일리투머로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