갤럭시란 이름에 원칩을 더하면?! 네이밍 전략폰 갤럭시R 스타일 출시

▲ 갤럭시R 스타일 (열쓰)
▲ 갤럭시R 스타일 (열쓰)

 

"갤럭시R스타일, 갤럭시S3 출시까지의 공백은 잘 매워줄 것인가?!"。  

럭시R스타일, 갤럭시의 네이밍 전략폰에 또 하나의 새로운 라인업!. "갤러시R 스타일"이란 갤럭시 라인중 "ROYAL"을 표방하며 최상위 S라인보다는 한 단계 아래의 성능으로 요즘 훈풍을 타고 스마트폰 시장에서 한 자리를 꿰차고 있는 프로세서 "LTE 원칩 솔루션"이란 녀석을 품고 출시 했습니다. 이미 경쟁사인 팬택의 베가레이서2 와 LG의 옵티머스 LTE2 역시 퀄컴의 원칩을 탑재하면서 저전력과 안정성 그리고 멀티태스킹에서 보다 높은 성능을 발휘하며 팬택과 LG의 양강체제로 가나 싶었지만, 삼성도 원칩폰인 갤럭시R 스타일을 이어서 출시하면서 제조 3사간 원칩 LTE폰 대전의 서막을 알렸죠.  

 

▲ 갤럭시R 스타일
▲ 갤럭시R 스타일
  

 

 

▲ 갤럭시R 스타일 세부사항
▲ 갤럭시R 스타일 세부사항

 

갤럭시S 를 기점으로 그 이하 R >> W >> M >> Y 순으로 라인업을 정리할 수 있겠죠?! 이번 갤럭시R 스타일은 퀄컴 스냅드래곤 S4 원칩 1.5GHz 듀얼코어 AP를 사용함으로써 갤럭시S3의 대항마라 출사표를 던졌던 경쟁사들의 플래그쉽 제품들을 향해 R스타일이란 새로운 원칩 제품으로 자연스레 포커스를 R스타일로 돌리고 갤럭시S3는 하반기 출시될 것으로 예상되는 애플의 "아이폰5"와의 경쟁구도를 보다 선명하게 만들 수 있게 되었죠.   

▲ 갤럭시 모델들
▲ 갤럭시 모델들

< 출처 삼성투모로우 블로그 : http://samsungtomorrow.com/1552 >

갤럭시R 스타일은 출시부터 통신 3사(SKT, KT LG U+)로 출시가 된다는 점과 갤럭시라인 중 노트에 이어 LTE 서비스를 지원하는 점을 더해 "원칩 솔루션"을 사용한 점이 일단 갤럭시S3의 공백을 갤럭시R 스타일로 적절히 채워놓고 시간을 벌수는 있을 것 같은 느낌이라 시장에 어느정도 풀린 후 반응을 살펴보시는게 현재로썬 현명하다 말씀드리고 싶네요. 사실 갤럭시S3의 국내출시가 얼마 남지 않았기 때문에 이왕 기다린거 좀만 더 기다리심이...;; 아이폰4S나 최근 플래그쉽 스마트폰들의 흔히 말하는 대세(?)라 할 수 있는 800만화소대의 카메라에 비해 갤럭시R 스타일의 후면카메라는 500만화소로 다소 낮은 점은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Path 등의 사진 공유 SNS를 자주 이용하시는 분들에게는 옥의 티가 될지 모르겠네요. 그 외에는 2000mAh 배터리 사용과 16GB 내장메모리, DMB지원 등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출고가는 70만원대로 국내에 갤럭시S2가 처음 출시했을 때의 가격인 84만원대 보단 확실히 저렴한 가격대라 할 수 있습니다. 아참! 그리고 갤럭시R 스타일은 오직 "화이트"의 단일 컬러로 출시한다는 점도 참고하시구요!.  

▲ 갤럭시R 스타일
▲ 갤럭시R 스타일
 삼성이 자체 개발한 "엑시노스" 카드를 꺼내들지 않고 퀄컴의 원칩을 사용한 점과 R 스타일이 베가레이서2, 옵티머스 LTE2를 되려 포커싱하고 있는 점에서 갤럭시노트를 비롯해 갤럭시에서 좀더 풍부한 4세대 LTE 통신 서비스에 목말라 하던 소비자들에겐 최상까지는 일단 확인은 해봐야겠지만, 갤럭시에서 폭넓게 LTE 서비스를 사용해보고 싶은 분들껜 갈증 해소에는 도움이 되지 않을까란 개인적인 생각입니다. 원칩 LTE 솔루션의 특징들을 얼만큼 R 스타일에서 잘 녹여놨을지 직접 확인해 보고 싶네요. 아~ 여름이 벌써 성큼 다가왔습니다. 이미 전국 해수욕장 개장 소식도 여기저기서 들려와 마음을 흔들어 놓네요, 그 시원함 만큼이나 스마트폰에서도 쏘 쿠~울 한 속도를 보여줄 녀석들을 기대하며 이만 글 마침표 콕! 모두 All is well:D

블로거 열쓰(redwave102)
http://redwave102.blog.me

저작권자 © 데일리투머로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