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송파구가 27일부터 31일까지 서울 대표 벚꽃 명소인 석촌호수에서 호수벚꽃축제를 연다.

이번 축제는 야간 경관 조명을 사람 키보다 높게 설치해 눈부심이 크게 줄었다. 송파구는 여러 변화가 있는 만큼, 올해 벚꽃 개화기 동안 석촌호수 방문객이 전년(233만명)대비 7%가량 증가한 250만 명이 될 것으로 내다봤다.

서강석 송파구청장은 25일 오후 서울 송파구 송파아카데미에서 간담회를 열고 "지난 가을과 겨울 루미나리에로 빛나던 석촌호수에 새봄을 맞아 아름다운봄, 벚꽃 이야기 호수 벚꽃축제가 돌아온다"며 "벚꽃 축제의 하이라이트는 '야간 경관'"이라고 말했다.

이번 축제는 밤에도 선명하게 왕벚·산벚·수양·겹벚나무 등 1100주의 벚꽃을 볼 수 있는 게 무기다. 석촌호수 2.6킬로미터(km) 전역에 방문객 키보다 위쪽에 설치된 백색 조명 덕분이다.

서 구청장은 "지난해 축제때도 500개의 야간 투사등을 시도했는데 (높이가) 낮아 강한 LED(발광 다이오드) 불빛때부터 (야경 관람시) 편안하지 않았다"며 "올해는 투사등을 눈높이 위로 올렸기에 야간 경관을 100% 다 볼 수 있다"고 말했다.

이번 축제는 예산 3분의1를 안전 관리비용에 투입한 것도 돋보인다. 구는 행사장 전역에 매일 200여 명의 안전관리 용원을 배치했고, CC(폐쇄회로)TV에 다중 인파 집중 관리 시스템을 적용했다.

관계자는 "이번 벚꽃 축제는 보다 안전한 행사준비에 심열을 기울였다"면서 "많은분들이 아름다운 벚꽃을 감상할 수 있도록 관람 편의를 최대한 제공하겠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데일리투머로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