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브라이언 인스타그램
사진 브라이언 인스타그램

MBC 유튜브 채널인 M드로메다 스튜디오에서 현재 ‘청소광 브라이언’을 방영 중이다. 평소 청소를 좋아하고 깔끔하기로 소문난 가수 브라이언이 진행하는 이 프로그램에서는, 자신의 집이나 연예인의 집을 찾아 청소와 정리를 하며 청소 팁 뿐만 아니라 청소 아이템의 깨알 소개도 빼놓지 않는다. 인기몰이 중인 ‘청소광 브라이언’에서 소개한 유용한 청소 팁들을 뽑아보았다.

옷 정리

1. 아이템별로 정리하기: 아이템별, 색깔별로 정리해두면 한 눈에 들어와 원하는 옷을 찾기 쉽고 계절마다 옷장 정리를 할 필요가 없다.

2. 버릴 옷은 과감히 버리기: 언젠가 입을 것 같더라도 1년 동안 입지 않았으면 없애는 것이 낫다.

3. 헌옷 기부하기: 기부 가능한 품목을 확인 후 기부한다. (기부금 영수증을 뗄 수도 있다.)

4. 지퍼가 있는 옷을 걸 때: 꼭 지퍼를 올려줘야 옷이 떨어지지도, 늘어나지도 않는다.

주방에서

1. 물건 분류: 화장품끼리, 영양제끼리, 약끼리 등 같은 종류끼리 분류한다.

2. 남은 음식: 애니락(봉지 밀봉 클립)으로 밀봉하면 깔끔하게 수납할 수 있다.

3. 냄비나 주방후드 기름때 없애기: 과탄산소다를 넣은 뜨거운 물에 30분~1시간 정도 충분히 불린 후 솔로 닦으면 깨끗해진다.

4. 약 정리: 자주 먹는 약은 수납 바구니를 활용해 높이 순으로 정리한 뒤 손이 자주 가는 곳에 배치해둔다. 이외의 약은 손이 덜 가는 곳에 둔다. 환경 보호를 위해 변질되었거나 유효 기간이 지난 약은 약국 혹은 지역 동사무소 보건소에 반납한다.

5. 분리수거 시 이물질이 묻어 있으면 헹궈서 버리기: 헹구지 못한 것은 일반쓰레기로 버려야 한다.

냉장고 안

1. 유통기한이 지난 음식은 버린다.

2. 가벼운 식재료는 위 칸에, 무거운 식재료는 아래 칸에 배치한다. 문 쪽에는 온도 변화에 민감하지 않은 가루나 콩류 등을 배치한다.

3. 상표를 앞으로 보이게 하거나, 수납 바구니를 활용해 종류별로 넣어두면 식재료를 꺼낼 때 쉽게 찾을 수 있다.

화장실에서

1. 배수구 냄새 없애기: 배수구클리너를 배수구에 부운 후, 뜨거운 물을 붓고 3~4시간 방치하면 찌든 때가 깨끗하게 제거되고 배수구 악취가 해결된다. 싱크대 배수구도 마찬가지.

2. 수전의 물때 없애기: 유통기한이 지난 선크림으로 수전을 닦으면 물때가 지워지고 코팅 효과도 있다.

3. 유통기한 지난 치약 활용하기: 곰팡이, 물때 청소 시 사용하면 때가 잘 빠지고 광택이 난다.

4. 호텔식 휴지 만들기: 휴지 끝을 삼각형으로 접어준 뒤 끝을 수도꼭지로 도장 찍듯이 눌러준다. 휴지심 안쪽에 유통기한이 지난 향수를 뿌려주면 사용할 때마다 휴지가 돌아가면서 좋은 향기를 풍긴다. 환풍기에도 향수를 뿌려주면 좋은 향기가 은은하게 지속된다.

저작권자 © 데일리투머로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