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윈터페스타 포스터(사진=서울시)
서울윈터페스타 포스터(사진=서울시)

서울시는 오는 12.15.(금) 광화문광장 세종문화회관 앞 특설무대에서 초대형 겨울 도심축제 <서울윈타(서울윈터페스타) 2023>의 개막식을 개최한다. 광화문광장에서 열리는 ‘서울라이트 광화문’, 광화문광장·청계천에서 열리는 ‘서울빛초롱축제’와 열린 송현녹지광장에서 개최되는 ‘송현동 솔빛축제’가 동시에 점등하며 축제의 본격적인 시작을 알린다.

<서울윈타(서울윈터페스타) 2023>(이하 서울윈타)는 서울 대표 매력포인트 7곳 (DDP~보신각~세종대로~광화문광장~열린송현녹지광장~청계천~서울광장)에서 펼쳐지는 10개 축제·행사를 하나로 이은 초대형 도심 겨울축제다. 이번 축제는 ‘세상에 없던 빛, 서울을 물들인다’는 슬로건 아래 ‘빛’을 공통 소재로 하여 ’23.12.15.(금)~’24.1.21.(일)까지 38일간 미디어아트, 빛 전시 등을 통해 서울의 겨울밤을 화려한 빛의 향연으로 물들인다.

개막식에 앞서 <서울윈타>의 각 행사들이 세계인을 맞이하기 위한 준비를 모두 마쳤다. 크게 ▴미디어아트·빛축제 ▴새해맞이 카운트다운 ▴마켓&스케이트장의 세 축으로 나뉘어 펼쳐지는 10개 행사로 시민들의 눈길을 사로잡았다.

<서울윈타> 개막식에 참여를 원하는 시민은 누구나 사전신청 없이 자유롭게 광화문광장 세종문화회관 앞 특설무대나 열린송현녹지광장, 청계천을 방문하여 점등식의 벅찬 순간을 함께 할 수 있다. 이외에 <서울윈타>와 관련된 자세한 내용은 축제 누리집이나 인스타그램에서 확인 가능하다.

저작권자 © 데일리투머로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