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년간 전국의 의료취약 농촌지역에서 의료봉사

굿뉴스월드가 농림축산식품부가 주최하고 한국농어촌공사가 주관하는 ‘제8회 대한민국 농촌재능나눔 대상’에서 장관 표창을 수상했다. 올해로 8회째를 맞는 ‘대한민국 농촌재능나눔 대상’은 재능나눔으로 모범이 되는 개인 및 단체에 포상, 격려하고 농촌재능나눔에 대한 사회적 관심 확산을 위해 수여하는 상이다.

올 해 시상식은 7일(목), 세종시 세종정부컨벤션센터에서 열렸다.

11년 동안 의료 쥐약 농촌 지역에서 의료봉사 활동을 펼쳐 온 '굿뉴스월드'. 사진 굿뉴스월드
11년 동안 의료 쥐약 농촌 지역에서 의료봉사 활동을 펼쳐 온 '굿뉴스월드'. 사진 굿뉴스월드

농림축산식품부 장관 표창 단체부분에 선정된 굿뉴스월드는 ‘찾아가는 농촌마을 진료소’ 라는 활동명으로 전국의 의료취약 농촌지역에서 의료봉사를 실시하여 농촌 주민의 건강증진 및 나눔문화 활성화에 기여했다.

굿뉴스월드는 2012년부터 11년 동안 전국의 의료취약 농촌지역에서 총 37회, 5,038명에게 의료봉사를 했고, 건강상담, 건강키트, 아로마를 사용한 통증치료 및 건강교육 프로그램을 진행하여 농촌주민 건강증진을 위해 노력한 점을 인정받아 우수한 평가를 받았다.

송장선 사무국장은 “농촌 마을 곳곳에 의료 사각지대가 없도록 앞으로 지자체 · 유관기관과 지속적으로 협력하여 더 많은 이들에게 의료혜택의 기회를 주는 단체로 발전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 고 수상 소감을 밝혔다.

저작권자 © 데일리투머로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