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는 다양한 분야에서 봉사활동을 실천하고 있는 우수 청소년 및 유공지도자를 선발해 표창하고, 봉사활동 우수사례를 보급하기 위해 오는 9월 1일(금)까지 참가 신청을 받아 ‘제24회 서울청소년자원봉사대회’를 개최한다.

출처=청소년활동진흥센터
출처=청소년활동진흥센터

올해 개최되는 제24회 서울시청소년자원봉사대회는 7월 17일부터 9월 1일까지 참가 신청을 받아 수상자를 선정해 오는 11월 25일 시상식 개최한다.

제24회 서울청소년자원봉사대회는 봉사활동을 펼친 청소년 개인과 단체, 그리고 봉사활동에 기여한 지도자가 응모할 수 있다. 심사 대상은 2021년 1월부터 2023년 8월까지의 자원봉사 활동 내용과 결과이다.

신청자격은 서울시 내 거주 또는 재학 중인 초·중·고·대학생, 동일연령 청소년(9~24세), 그리고 서울지역 내 거주 혹은 근무 중인 청소년 봉사활동 지도자이다

응모부문은 · 개인부문(총 3개 영역) - 청소년(우수활동), 체험수기, 유공지도자 · 단체부문(총 1개 영역) - 동아리(우수활동)이며 시상식은 11월 25일(토) 서울시청 8층 다목적홀에서 열리며 청소년 및 단체를 대상으로 서울특별시장상, 여성가족부장관상, 서울특별시교육감상 등 총 71개 부문을 시상하고, 우수 활동 사례집도 배포할 예정이다.

응모기간은 9월 1일까지이며 이메일, 우편, 방문제출이 가능하다. 신청서, 제출서류 등 자세한 사항은 서울시립청소년활동진흥센터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구종원 서울시 평생교육국장은 “개인의 이익과 행복이 가장 중요하게 여겨지는 현시대에 청소년들이 자신의 시간과 열정을 나누어 타인을 위하는 모습을 보여주는 것은 우리 사회의 훌륭하고 소중한 가치”라며, “이번 행사는 열심히 활동해 온 자원봉사자에 대한 감사의 마음을 표시하는 자리이면서 동시에 청소년 자원봉사자 개인에게도 봉사활동의 의미를 되새기며 성장하는 계기가 되는 뜻깊은 행사가 될 것”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데일리투머로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