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시 2012 경기 선인장페스티벌 라페스타쇼핑몰에서 길거리 축제로 진행

경기도농업기술원(원장 임재욱)이 9월 13일부터 9월 23일까지 11일간 고양시 일산동구 중앙로 라페스타쇼핑몰 문화의 거리에서 「2012 경기 선인장페스티벌」을 개최한다.

▲ 2011 경기선인장페스티벌 사진
▲ 2011 경기선인장페스티벌 사진

올해로 9회째 개최되는 경기 선인장페스티벌은 전국 생산의 70%를 점유하며 세계 30여개국으로 수출되는 경기도 지역특화 작목인 선인장의 다양함과 우수성을 소비자와의 만남을 통해 적극 홍보하고 새로운 수요창출로 시장 확대와 선인장 산업 발전에 기여하고자 기획되었다.

이번 선인장페스티벌은「생활 속의 선인장」이라는 주제로 다양한 볼거리와 체험기회를 마련했으며, 선인장과 다육식물을 이용한 베란다 등 실내 조경 및 장식, 상자재배 등이 전시되는 인테리어관을 비롯하여 가정에서 손쉽게 만들 수 있는 분화상품관과 꽃꽂이와 오브제 등이 전시되는 절화작품관도 운영한다. 또한 식물 전문화가 3인의 선인장과 다육식물 그림 작품과 이를 이용한 손수건, 엽서 등 일상생활 속에서 활용할 수 있는 소품들, 공모전을 통한 마니아 소장품과 캐릭터 디자인 우수작도 선보인다.

이번 행사를 통해 선인장과 다육식물을 생활 속에서 다양하게 접목할 수 있는 방법을 제시함으로써 새로운 수요 창출과 선인장의 대중화에 기여할 것으로 주최측은 기대하고 있다.

 

저작권자 © 데일리투머로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