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병천 박사 강연, 손자병법에서 배우는 인생 처세술

포천시(시장 서장원)는 지난 5일 포천시청 대강당에서 한국전략리더십연구원 노병천 원장을 초빙하여「손자병법에서 배우는 인생 처세술」이라는 주제로 ‘2012 인문학 경영 아카데미’ 강연회를 가졌다.

▲ 인문학_경영_아카데미
▲ 인문학_경영_아카데미

많은 시민들과 지역사회 지도자들로부터 큰 박수와 호응을 얻고 있는 ‘2012 인문학 경영 아카데미’는 포천시에서 (사)포천시교육삼락회(회장 이구상)에 사회단체 보조금을 지원하여 추진하는 시책으로 지역사회 공동체를 구현하고 나아가 지역내 각급 기관,단체장 등 CEO는 물론 다양한 분야의 시민들이 한자리에 모여 서로 소통하고 통합할 수 있는 기회를 만들고자 마련된 자리이다.

이번 세 번째 강사로 초청된 노병천 박사는 육군사관학교를 졸업하고 영남대학원에서 경영학 석사학위를 수여 받았고, 미국 미드웨스트대학교에서 리더쉽 박사학위와 제네시스대학교에서 철학박사학위를 수여받았다. 그동안 육군 사단 참모장과 연대장, 육군대학 전략학처장과 나사렛대학교 부총장 등을 역임한바 있고, 현재는 한국전략리더십연구원(KSLI)의 원장을 맡고 있다.

주요저서로는 ‘인생병법, 이순신을 알면 일본을 이긴다, 이순신 벼랑 끝에 서다, 이순신의 완전한 승리, 이순신의 기도, 도해손자병법, 이것이 한국전쟁이다, 도해세계전사, 나쁜 전쟁 더 나쁜 전쟁’ 등 30여편을 저술한바 있다.

한편 이번 강연회에 참여한 포천시의회 윤순옥 부의장은 “손자병법에 대해 많은 것을 느끼고 현재 우리시를 이끌어 가고 있는 지도자들이 나아갈 방향과 인생을 살아가는데 있어 의미있는 것이 무엇인지를 고민하고 깨닫는 소중한 시간이 되었다”면서, “앞으로 다양한 분야의 전문가들을 초청하여 인문학 강의를 지속한다면 시민들간에 서로 소통하고 지역사회내 사회통합과 공통체를 구현해 나가는데 크게 기여할 것이다“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데일리투머로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