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 최대 드론 전시회인 2023 드론쇼 코리아(Drone Show Korea 2023)가 23일부터 2월25일까지 부산 벡스코에서 역대 최대규모로 열린다.

드론쇼 코리아 2023(출처=드론쇼 코리아 홈페이지)
드론쇼 코리아 2023(출처=드론쇼 코리아 홈페이지)

올해로 7회째를 맞는 2023 드론쇼코리아는 2월 23일부터 25일까지 3일간 부산 벡스코(BEXCO)에서 개최되는 아시아 최대 규모 드론 박람회다. 산업통상자원부, 과학기술정보통신부, 국토교통부, 국방부, 부산광역시 등이 주최하는 가운데 드론 관련 제조 유형, 활용 산업, 부품 및 기술, 서비스 등의 전시를 예고하며 관객 기대감을 높이고 있다.

이번 전시회는 작년에 이어 UAM/AAM(도심환경교통/미래환경교통) 공간정보, 인공지능(AI), 수소, 해양 등 드론의 주요한 이슈들을 선도하는 기관·기업들의 참여가 두드러진다.

국방부는 AI과학기술강군으로 도약하는 현재와 미래의 국방 발전 모습을 전시한다. 육군은 다영역 작전을 주도할 `Army TIGER` 중심의 AI기반 드론봇 전투체계, 해군은 미래 해양전을 대비한 AI 기반 해양 유·무인 복합전투체계를 선보인다.

또 소형드론부터 전술무인기, 스텔스 무인기, 대형 전략 정찰 무인기까지 다양한 플랫폼을 개발 생산하며 해당 분야의 국내 선두 업체로 자리매김하고 있는 대한항공이 이번 전시회에 참가한다.

차세대 동력원인 수소연료전지로 드론 및 육상용 로봇의 미래를 제시할 두산모빌리티이노베이션, 드론 통합관제 기술 및 드론과 안티드론 솔루션을 전시하는 유콘시스템, 대형 무인기 체계에 포함되는 요소기술을 전시하는 퍼스텍도 참가한다.

부산시 관계자는 "드론쇼코리아를 대한민국 드론 산업계의 비즈니스 장을 넘어 국제적인 미래드론 플랫폼으로서 초석을 다지는 동시에 B-UAM 컨소시엄 전시 참가와 비전 제시 등으로 부산을 도심항공교통(UAM)산업의 조기상용화를 주도하는 선도 도시로 자리매김 하겠다”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데일리투머로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