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2. 강진교육가족 좋은수업 연찬회

전라남도강진교육지원청(교육장 김용식)은 8월 24일 관내 초등학교 전 교원을 대상으로 좋은수업 연수를 통한 교실수업개선 의지와 수업 기술 향상을 위한 연찬회를 강진아트홀에서 갖는다.

이날 개강식을 시작으로 연찬회의 취지 및 일정을 안내한 후 광주교육대학교 허승준 교수의 “학습부진학생 지도 전략”, 전북 완주고산초등학교 진영란 교사의 “독서를 통한 창의ㆍ인성교육”, 진도 석교초등학교 이갑철 수석교사의 “사회과 학습지도 방법”의 순으로 교육과정 운영 사례와 모의수업을 병행한 강의가 이루어진다. 특히 기초ㆍ기본학력 정착의 중요성과 도교육청과 우리 교육지원청의 역점사업인 독서ㆍ토론수업 활성화를 위해 연찬회의 초점을 맞추어 내용이 구성되어 있다.

교원들은 학습부진, 학습지진, 학습장애를 딛고 일어서는 학습전략을 이해하여 학습부진학생 zero화 학교를 만들것이며, 책을 즐겁게 읽고 상대와 소통하는 힘을 길러 논리적 의사소통능력과 창의적 문제해결능력을 신장하는 학생을 기르는데 큰 자원이 될 예정이다.

김용식 교육장은 “학생들은 누구나 학습능력과 속도에 있어 개인차가 있고, 관심사와 성장환경이 다르기 때문에 획일적 출발선에 놓을 것이 아니라, 개성과 잠재력을 키워가는 데 최선을 다해주길 당부하며, 학력향상은 교사의 수업 혁신과 교육과정 운영에 대한 전문성과 열정에서 비롯된다”고 강조할 예정이다.

2학기 개학을 며칠 앞두고 실시하는 교실수업개선을 위한 연찬회는 학생들의 기초ㆍ기본학력을 증진시키고, 미래학습 역량을 키우는 데 큰 힘이 되리라 기대한다.

저작권자 © 데일리투머로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