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일리투머로우

상단여백
HOME 뉴스&이슈 교육
서울시교육청, 온라인 검정고시 모의고사 실시
정성실 기자 | 승인 2022.03.28 16:14

서울시교육청은 28일 검정고시를 준비하는 청소년들을 위해 31일부터 '학교 밖 청소년 온라인 검정고시 모의고사'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온라인 검정고시 모의고사는 중졸·고졸 필수과목으로 출제하며 29일 오후 6시까지 접수를 받는다. 학교 밖 청소년 도움센터 홈페이지에서 신청하면 된다.

서울특별시교육청 학교 밖 청소년 도움 센터 '친구랑' 

모의고사는 31일부터 하루 최대 200명씩 응시하며, 신청인원에 따라 시험 실시기간을 탄력적으로 운영한다. 개인별 응시일자는 30일에 개별 안내한다. 정기 모의고사 실시기간 이후에도 홈페이지 내 신청을 통해 언제든지 개별 응시가 가능하도록 할 예정이다. 4월 중 해설강의 등 학습자료와 결과 분석을 제공한다.

학교 밖 청소년의 상당수가 검정고시를 준비한다. 2019년 11월 서울시교육청이 학교 밖 청소년 대상 학업현황을 조사한 결과 검정고시 준비(33.7%), 대학 진학 준비(26.9%), 미결정(18%), 취업 준비(17.8%), 복교 준비(2.3%) 순으로 많았다.

서울시교육청은 지난해 11월 온라인 검정고시 모의고사를 시범 운영했고 올해 검정고시 응시를 희망하는 학교 밖 청소년에게 검정고시 준비과정 점검과 시험 환경적응에 도움을 주기 위해 모의고사를 실시한다.

서울시교육청은 '학교 밖 청소년 도움센터(친구랑)'를 통해 진로프로그램, 학습지원프로그램, 1대 1 학습멘토링, 심리상담·치료지원 연계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지원하고 있다.

정성실 기자  sungsil@dailytw.kr

<저작권자 © 데일리투머로우,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정성실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