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일리투머로우

상단여백
HOME 뉴스&이슈 IT&과학
제10차 한-미 과학기술공동위원회 18일 개최
노주은 기자 | 승인 2020.12.18 17:15

과학기술정보통신부(장관 최기영)가 18일(금), 미국 백악관 과학기술정책실과 공동으로 ‘제10차 한-미 과학기술공동위원회’를 화상으로 개최했다.

이날 회의는 한-미 양국 간 과학기술분야 협력 강화를 위해 연구 윤리, 코로나19 등 양국 공통 관심사항에 대한 정책을 공유하고, 향후 협력방안을 모색하기 위해 마련됐다. 최기영 과기정통부 장관을 수석대표로 과기정통부, 외교부, 주미한국대사관, 한국연구재단 등이 한국 대표단으로 참석했고, 켈빈 드로그마이어 백악관 과학기술정책실장을 수석대표로 국무부, 국립과학재단, 국립보건원 등이 미국 대표단으로 참석했다.

대표단은 연구 윤리 분야에 대해 양국 정부가 추진하고 있는 정책 및 방향 등을 소개했으며, 이를 토대로 양국이 협력 가능한 연구 윤리 분야를 모색하기 위한 논의가 진행됐다.

또한 코로나19 상황에서의 과학기술과 ICT를 활용한 대응 방안 및 연구기관 지원 방안과 양국 연구기관 간 협력의 중요성에 대해서도 논의했고, 조속한 시일 내에 제11차 한·미 과기공동위 개최를 위한 실무협의를 진행하기로 했다.

최기영 과기정통부 장관은 “한·미 과기공동위가 양국의 과학기술 동맹관계를 더욱 굳건히 하고, 양국 간의 대표적인 과학기술 협력 창구로서의 역할을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하게 되기를 희망한다” 고 밝혔다. 

노주은 기자  jooeuntw@dailytw.kr

<저작권자 © 데일리투머로우,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노주은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