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EB하나은행(은행장 지성규)과 보건복지부가 금연에 성공하면 우대금리를 제공하는 「금연성공적금」을 오는 20일(금) 출시한다.

금연성공적금은 금연을 시도하는 사람은 누구나 가입할 수 있으며, 기본금리 연 1.0%에 더해 금연에 성공하는 경우 연 2.0%의 우대금리를 추가 제공해 최고 연 3.0%의 금리를 제공한다.

매일 최소 1,000원에서 최대 1만 원을 적립할 수 있으며, 적립기간은 1년으로 적립금은 매일 은행에서 가입자에게 발송하는 “금연응원 및 적립의향 메시지”에 가입자가 회신하면 적립되는 방식으로 설계됐다.

금연성공 우대금리는 금연성공적금 가입 후 보건소, 지역금연지원센터, 금연상담전화, 병의원 등에서 국가금연지원서비스에 등록하여 ▲4회 이상의 금연상담을 받고 ▲금연검사(Co 검사 또는 코티닌 검사)를 통해 금연성공 판정을 받은 경우에만 제공되며, 가입자는 “금연상담확인서” 및 “금연성공확인서”를 만기 신청 때 은행에 제출하면 된다.

금연상담확인서는 국가금연지원서비스별 발급기관 인터넷 홈페이지에서 발급 가능하며, 금연성공확인서는 전국 보건소 또는 지역금연지원센터에서 금연검사 후 발급받을 수 있다. 발급 비용은 모두 무료이다.

금연성공적금은 전국 KEB하나은행 지점 방문 또는 온라인 채널을 통해 가입 가능하다.

저작권자 © 데일리투머로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