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월 온라인쇼핑 동향.
8월 온라인쇼핑 동향.

8월 모바일 쇼핑 거래액이 7조3257억 원을 기록하며 역대 최대를 금액을 경신했다.

2일 통계청이 발표한 ‘8월 온라인쇼핑 동향’에 따르면 2019년 8월 온라인쇼핑 거래액은 지난해 같은 달 대비 21.4% 증가한 11조2535억 원이며, 이 중 모바일쇼핑은 27.2% 증가한 7조3257억 원을 기록했다.

지난달 대비 온라인쇼핑 거래액은 0.7%, 모바일쇼핑 거래액은 1.5% 각각 증가했다.

온라인쇼핑 거래액 중 모바일쇼핑 거래액 비중은 65.1%로 지난해 같은 달의 62.1%에 비해 3% 포인트 상승했다.

상품군별로 지난해 대비 가장 크게 증가한 분야는 음식서비스로, 무려 83.9% 증가했다. 음·식료품도 33.1% 증가했다.

에어컨 및 선풍기 등 냉방형 가전제품 판매가 늘어 가전·전자·통신기기 거래액도 30.1% 상승했다.

8월 거래액 기준 상위 6개 상품군인 음식서비스, 음·식료품, 가전·전자·통신기기, 화장품 등이 전체 거래액의 61.2% 차지했다.

이에 대해 통계청은 “음식서비스 다양화, 가정간편식 선호 등의 변화된 소비트랜드의 영향.”이라며 “가격 경쟁력과 계절적 요인으로 가전제품 등의 거래 증가도 영향을 미쳤다.”고 설명했다.

취급상품범위별로는 종합몰의 거래액은 7조2777억 원, 전문몰의 거래액은 3조9758억 원으로 지난해 대비 각각 19.3%, 25.4% 증가한 것으로 집계됐다.

운영형태별로는 온라인몰은 7조6480억 원, 온·오프라인병행몰은 3조6056억 원으로 지난해 대비 각각 23.9%, 16.4% 증가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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