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민국 성씨 이야기, 뿌리문화의 향연!

 
 

















대전광역시는 5월 25일(금)부터 27일(일)까지 3일간 뿌리공원 일원에서 「대한민국 姓氏 이야기, 뿌리문화의 향연!」을 주제로 뿌리문화축제를 가진다. 이번 행사는 문화체육관광부, 국가브랜드위원회, 뿌리공원 전국문중협의회등의 기관 후원으로 대한민국 온천대축제에 이어 금년 봄 대전에서 열리는 두 번째 테마축제이다.

25일 금요일 개막식은 오전 11시 반부터 30분간 주무대에서 갖는 도전! 2012 孝 세족식으로 시작한다. 이번 행사는 한국기네스도전 공식행사로 진행되며, 400쌍 800명이 동시에 행사에 참여하고 4~5월 매주 주말 각 학교 및 노인회관에서 사전행사로 진행되는 1612쌍과 합하여 2012쌍의 세족식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만성교와 뿌리마을 일대 및 유등천 수상등지에서 만성교 소망등불, 뿌리 포토존등의 전시행사와 문중문화체험, 대전무형문화재관, 전통문화체험관등의 체험행사, 그리고 뿌리 국악 한마당, 뿌리 지키미 공연, 대전대표민속놀이, 뿌리 외줄타기 공연, 어린이 孝 인형극 등의 공연행사 및 한시 백일장, 3대가 함께하는 장기자랑, 뿌리마을 사생대회&백일장, 뿌리찾기 걷기대회, 사진 공모전등의 대회/문중행사가 펼쳐진다.

그 외 부대행사로 한국족보박물관에서 족보박물관 특별전과 뿌리공원에서 연계관광 상품전이 있으며 도전! 2012 孝 세족식과 뿌리 백일장&뿌리 사생대회, 디카사진 공모전, 대학생 뿌리 가요제!, 호패로 通 하라 행사는 상시로 참여신청을 받고 있다.

부모님의 발을 닦아드리는 孝 세족식과 옛 선비들의 과거시험을 재현하는 한시 백일장, 그리고 3대가 함께하는 장기자랑등의 행사를 통해 우리의 뿌리를 되새기고 효문화를 직접체험하는 뜻깊은 자리가 될 것으로 보인다.

출처: 대전 뿌리문화축제 홈페이지 참조

저작권자 © 데일리투머로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