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일리투머로우

상단여백
HOME 뉴스&이슈 교육
한국항공대, '2019 드론메이킹 캠프' 개최
노주은 기자 | 승인 2019.06.04 14:26
2018 한국항공대학교 드론 메이킹 캠프에 참가한 학생들이 한국항공대 운동장에서 직접 조립한 드론을 조종해보고 있다. 사진=한국항공대

한국항공대학교(총장 이강웅)가 7월 22~23일 양일 간 서울‧경기 지역 중‧고등학생을 대상으로 ‘2019 한국항공대학교 드론 메이킹 캠프’를 개최한다. 통학형으로 진행되는 이번 캠프의 모든 일정은 경기도 고양시에 위치한 한국항공대학교 캠퍼스에서 진행된다. 이 행사는 한국항공대학교가 주최하고 항공우주시스템공학회가 주관하며 고양지식정보산업진흥원, 대한드론진흥협회가 후원한다.

올해로 2회째를 맞은 한국항공대학교 드론 메이킹 캠프는 4차 산업혁명 시대를 대표하는 분야 중 하나인 드론에 대한 이론·제작·조종·자격증 취득까지 한 번에 끝낼 수 있다는 것이 특징이다. 캠프 1일차에는 △드론에 대한 기초지식 및 산업동향에 관한 강연 △나만의 드론 조립 △대한드론진흥협회의 드론 조종 교육을 통해 드론의 이론·제작·조종을 배운다. 2일차에는 △드론을 활용한 게임을 해보고 △‘드론(안전) 조종자’ 실기시험을 치러서 자격증을 발급 받는다.

참가한 학생들에는 다양한 혜택이 주어진다. 모든 참가자는 행사 기간 중에 ‘드론(안전) 조종자’ 자격시험에 응시하여 자격증을 발급받을 수 있다. 또, 자신이 만든 드론을 집으로 가져갈 수 있다. 제작·미션 수행에서 우수한 성적을 낸 참가자에게는 한국항공대학교 총장상, 항공우주시스템공학회 회장상 등의 상이 주어진다.

모집인원은 중등부 100명이며, 참가비는 24만원으로 드론(안전) 조종자 자격시험 응시비, 드론키트비용 등 일체의 비용이 포함되어 있다. 접수는 인터넷(http://www.kau-dronecamp.com)을 통한 선착순 방식이다.

노주은 기자  jooeuntw@dailytw.kr

<저작권자 © 데일리투머로우,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노주은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