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일리투머로우

상단여백
HOME 뉴스&이슈 IT&과학
머신러닝ㆍ딥러닝…AI기술 총망라 ‘2019 AI페스티벌’
이보배 기자 | 승인 2019.06.04 14:22

일상생활 속에 자리 잡고 있는 AI에 대해 사람들은 얼마나 알고 있을까?

AI 기술이 어디까지 진화했으며, 앞으로 미래는 어떻게 변화해 갈 것인지에 대해 AI 관련 기업가와 젊은 인재들이 모인 지식축제가 과학기술의 도시 대전에서 열린다.

소프트뱅크벤처스와 연구개발특구진흥재단, KAIST, 마이크로소프트 등 공동주최로 ‘2019 AI페스티벌’이 7월 6일 KAIST 문지캠퍼스에서 개최된다.

2019 AI Festival은 AI에 대한 전문가 지식 교류의 장이자 남녀노소 누구나 참여하는 과학축제다. 주요프로그램으로 AI 대중강연 · AI 아뜰리에 · AI 댄스 · AI 뮤직 · AI 토크쇼 · 코딩올림피아드 · 메이커스페이스가 열린다. (이미지 공식홈페이지)

AI전문가들의 지식교류의 장이자, 남녀노소 AI를 체험하는 참여형 과학축제 AI 페스티벌은 AI특강&토크쇼, 코딩올림피아드, 딥러닝과 예술 전시 등 주요 프로그램으로 구성됐다.

특히, 이번 페스티벌에서는 AI와 삶의 관계를 시작해서 AI가 미래에 어떻게 적용되는지를 살펴본다. 실전체험으로는 AI댄스 퍼포먼스, AI 연주, AI 아뜰리에 전시, 코딩올림피아드, 상설 전시 체험 등이 준비된다.

메인 행사는 토크 콘서트로 'AI가 예술을 할 수 있을까'를 주제로 이용관 블루포인트 대표, 정지훈 경희사이버대 교수, 장영재 KAIST 교수, 이정원 ETRI 연구원, 천홍석 트위니 대표 등이 의견을 나눈다.

연구개발특구진흥재단 양성광 이사장은 "이번 축제는 AI가 앞으로 펼쳐놓은 새로운 세상을 알차게 맞이하기 위한 지식축제가 될 것"이라며 "남녀노소 누구나 AI를 함께 즐기고 체험하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한편, 이번 페스티벌은 AI페스티벌 조직위원회와 대덕넷이 공동주관한다. 

이보배 기자  news@dailytw.kr

<저작권자 © 데일리투머로우,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보배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