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일리투머로우

상단여백
HOME 뉴스&이슈 교육
부산대, 2019 청소년 창의기술인재아카데미 무료 개설스마트 하우스, IoT 전기차, 로봇, 3D체험…“네 꿈을 창의하라”
노주은 기자 | 승인 2019.04.11 13:22
사진=부산대학교

부산대학교 청소년창의기술인재센터(센터장 김효정·유기소재시스템공학과 교수)가 미래공학도 양성을 위한 「2019 청소년 창의기술인재아카데미」를 개설, 내달 5월 18일부터 6월 15일까지 5주간 운영한다고 11일 밝혔다.

산업통상자원부와 한국산업기술진흥원이 주최하고 부산대 청소년창의기술인재센터가 주관해 온 아카데미는 2013년 개설된 이래 매년 1~2기의 수료생을 배출해왔다. 올해로 출범 7년차를 맞았다. 특히 지난해 중고등학생 참가자들의 멘토로 참여한 부산대생 10명 중 6명이 이 아카데미 출신인 것으로 나타났다.

올해 아카데미는 창의 융합 지식을 갖춘 스마트 로봇 미래 공학도 양성을 목표로 운영된다.

모집 부문은 중등부 2·3학년 ‘창의상상 아카데미-미래공학교실’ 40명, 고등부 1·2학년 ‘창의융합 아카데미-착한기술교실’ 40명 등 80명이다. 참가자는 오는 15일부터 30일까지 부산·울산·경남 지역 청소년을 대상으로 모집하며, 참가비는 무료다.

중학교 과정인 ‘창의상상 아카데미-미래공학교실’은 부산대 동아리 사랑공학연구회가 참여해 미래도시 생활과 관련된 스마트 하우스를 제작하고 IoT 전기 자동차 대회를 열 예정이다. 공대 교수가 직접 들려주는 로봇 강의, 3D 모델링 및 3D 프린터 체험 수업, 지역기업 직업체험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마련된다.

고등학교 과정인 ‘창의융합 아카데미-착한기술교실’에서는 인문학 교수가 공학 윤리를 전해주는 ‘착한기술과 착한기업’ 강의와 분야별 전문가의 설계도 작성법, 지식재산권 및 선행기술조사 방법, 3D 모델링 및 3D 장비 체험 등이 진행된다.

자세한 사항은 부산대 교육인증원 홈페이지를 참고하거나 청소년창의기술인재센터로 문의하면 된다.

노주은 기자  jooeuntw@dailytw.kr

<저작권자 © 데일리투머로우,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노주은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