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형공기청정기·미세먼지 센서 모두 CA 인증 받아

LG전자의 휴대용 공기청정기, LG퓨리케어 미니 공기청정기가 22일 출시된다. 사진=LG전자
LG전자의 휴대용 공기청정기, LG퓨리케어 미니 공기청정기가 22일 출시된다. 사진=LG전자

LG전자가 유모차, 자동차 등에서 사용할 수 있는 휴대용 공기청정기 ‘LG 퓨리케어 미니 공기청정기’를 22일 출시한다고 밝혔다.

이번에 출시되는 퓨리케어 미니는 포터블(Portable) PM1.0센서, 듀얼 인버터 모터, 토네이도 듀얼 청정팬 등을 탑재해 공기청정성능이 뛰어나다. 포터블 PM1.0 센서는 제품을 세우거나 눕히는 것과 상관없이 극초미세먼지까지 감지한다. 듀얼 인버터 모터는 쾌속 모드 기준 분당5000rpm으로 회전하면서 오염물질을 빠르게 흡입한다. 토네이도 듀얼 청정팬으로 깨끗한 공기를 빠르고 넓게 보내준다.

퓨리케어 미니는 휴대용 공기청정기 중에는 처음으로 한국공기청정협회(KACA; Korea Air Cleaning Association)으로부터 소형 공기청정기 CA인증과 미세먼지 센서 CA인증을 모두 받았다.

또한 USB 단자를 이용해 간편하게 충전할 수 있고 한 번 충전하면 최대 8시간 사용할 수 있어 유모차 등 전기 콘센트를 연결할 수 없는 공간에서도 사용할 수 있어 편리하다.

소음도 작다. 약풍으로 작동할 경우 약 23dB(데시벨) 정도의 소음이 발생하는데 이는 도서관에서 발생하는 소음 수준으로, 국제인증기관 TUV라인란트는 퓨리케어 미니가 모터, 팬 등의 작동소음이 작다고 검증했다. 수면을 취할 때 침대 옆 협탁 위에 놓거나 머리맡에 두어도 큰 소음이 발생하지 않아 편리하게 깨끗한 공기를 즐길 수 있다.

사용자는 실시간으로 공기 질을 확인할 수 있다. 청정표시등은 ‘좋음’부터 ‘매우 나쁨’까지 4가지 색깔로 공기 질 상태를 보여준다. 이 외에도 스마트폰과 퓨리케어 미니를 블루투스로 연결하면 전용 앱에서 배터리 잔량, 필터 교체 주기 등을 확인할 수 있다.

퓨리케어 미니는 화이트, 블랙 2가지 색상으로 출시되며 가격은 출하가 기준 30만9000원이다.

저작권자 © 데일리투머로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