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일리투머로우

상단여백
HOME 뉴스&이슈 해외
중국 맥도날드 "빨대 없는 매장으로 환경보호 앞장"
김경자 글로벌리포터 | 승인 2018.11.26 16:31

중국 맥도날드가 매장에서 제공되는 모든 컵의 뚜껑을 빨대가 필요 없는 일반 컵 뚜껑으로 교체하고 있다.ⓒ김경자 글로벌리포터

최근 중국 맥도날드가 시행 중인 ‘작은 빨대 프로젝트’가 각종 포털사이트와 웨이보 등 SNS에서 실시간 검색어에 오르고 있다.

지난 1일(현지시간)부터 중국 맥도날드는 매장 내 음료 주문 시 빨대를 제공하지 않고 있다. 모든 매장은 기존에 사용하던 빨대 컵을 빨대 사용이 필요 없는 일반 컵 뚜껑으로 교체하고 있다.

상해시 송강구에 위치한 맥도날드 매장에는 냉음료 주문 시 빨대를 제공하지 않고 뜨거운 음료는 빨대가 없는 친환경 컵에 담겨 제공된다.

맥도날드의 이런 조치에 대다수 시민들은 긍정적인 반응을 보이고 있다. 최근 중국 내에서는 생활쓰레기 등 생태계를 파괴시키는 각종 환경오염 물질에 대한 시민들의 인식 제고와 함께 환경보호 캠페인의 참여도가 높아지고 있다.

한 연구에 따르면 플라스틱 쓰레기는 해양 생태계에 막대한 피해를 주고 있으며 이는 인체 건강에도 심각한 위협이 되고 있다.

중국 맥도날드 측은 “‘작은 빨대 프로젝트’로 인류의 생존환경 즉 지구의 환경을 되살리고 인류 건강에 기여하기 위해 이같은 조치를 이어나갈 방침”이라고 밝혔다.

상해(중국)=김경자 글로벌리포터

김경자 글로벌리포터  info@dailytw.kr

<저작권자 © 데일리투머로우,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경자 글로벌리포터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1
전체보기
  • 한인찬 2018-11-28 15:20:02

    #구리시자원봉사센터_선플챌린지 음식점에서 제공하는 컴에 빨대 없는 컵을 만들어서 제공을 한다니 기발한 생각입니다! 중국 맥도날드 뿐만아니라 전 세계 맥도날드에서 하루빨리 빨대없는 컵이 나왔으면 하는 바램이네요. 빨대하나가 작은 것으로 보일지 모르지만 그 수가 모이면 엄청나겠죠 또한 모든 음료를 제공하는 매장에서도 시행되면 환경보호에 더 큰 기여가 될 것이라고 여겨집니다   삭제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