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일리투머로우

상단여백
HOME 뉴스&이슈 교육
경남도, ‘저출산 해결’ 대학생 아이디어 공모전 진행
정성실 기자 | 승인 2018.04.24 16:29

경남도가 날로 심각해지는 저출산 문제 해결을 위해 인구보건복지협회 경남지회(이하 경남지회)와 공동으로 대학생 아이디어 공모를 진행한다.

(출처=경상남도 홈페이지)

지난 2월말 통계청이 발표한 자료에 따르면, 지난해 경남지역 출생아 수는 2만3900명으로 저출산이 가장 심각했던 2005년(2만8298명) 보다 낮은 수치를 기록했다.

또 여성 1명이 평생 아기를 낳을 것으로 예상되는 출생아수인 합계출산율은 지난 2012년 1.5명을 정점으로 계속 하락해 지난해 1.23명을 기록했다.

이는 전국 평균(1.05명)보다는 약간 높은 수치지만 인구 대체 수준(2.1명)에는 훨씬 못 미쳐 기존 저출산 대책의 실효성이 낮다는 것을 반증하고 있다.

이에 도는 대학생들의 참신한 아이디어를 통해 저출산 문제를 해결하기로 하고 도내 대학생을 대상으로 저출산 극복 대학생 아이디어 공모전을 진행한다.

공모주제는 ▲결혼·출산이 다자녀 가정으로 발전할 수 있는 아이디어 ▲출산 친화적 사회분위기 조성을 위한 인식개선 아이디어 ▲저출산 극복을 위한 창의적 아이디어 등이다.

접수된 내용은 6월 중 심사를 거쳐 아이디어 우수작 13건을 선정해 7월 중 시상할 계획이며, 선정된 아이디어는 저출산 대응 시책에 적극 반영할 방침이다.

공모전 참여를 희망하는 도내 대학생은 다음달 18일 오후 6시까지 경남지회의 네이버 카페 ‘맘맘맘 경남’에서 신청서를 내려 받아 작성한 후 경남지회로 이메일·팩스·우편 및 방문접수하면 된다.

안태명 도 여성가족정책관은 “저출산 대응을 위해 언제 어디서든 도민들이 제시한 의견에 귀 기울여 공감대가 형성된 맞춤형 시책을 발굴하고 추진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정성실 기자  woohoo813@naver.com

<저작권자 © 데일리투머로우,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정성실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