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 개인형 VR극장도 연내 출시 “집에서 즐기는 VR 실현”

5G기술 및 ICT역량 활용…KT,GS리테일과 공동 추진

KT가 20일 오전 광화문 KT사옥에서 가상현실(VR)과 증강현실(AR) 등 실감형미디어 사업전략 간담회가 열려 VR/AR 생태계 활성화 비전을 발표했다.ⓒKT
KT가 20일 오전 광화문 KT사옥에서 가상현실(VR)과 증강현실(AR) 등 실감형미디어 사업전략 간담회가 열려 VR/AR 생태계 활성화 비전을 발표했다.ⓒKT

1인칭 슈팅게임 스페셜포스를 VR 3월 초 서울 신촌에 도심형 VR 테마파크 'VRIGHT(브라이트)' 가 개관한다.

KT는 보유중인 5G 등 네트워크 기술과 ICT 역량을 토대로 유통 및 오프라인 공간 사업을 선도하는 GS리테일과 공동 투자를 진행하는 브라이트는 세계적인 1인칭 슈팅게임 '스페셜포스'를 VR게임으로 재탄생시킨다.

브라이트에서는 '스페셜포스 VR: UNIVERSAL WAR'와 플라잉 제트(Flying Jet) 등 약 50여 종의 VR콘텐츠를 선보일 예정이다.

KT와 GS리테일 측은 브라이트 신촌 개관 이후 직영점 및 가맹점 형태로 실감형 미디어 체험공간 사업을 2020년까지 200여 지점으로 확대해 VR/AR 시장 활성화의 어려움을 정면으로 극복, 해결해 나갈 예정이라고 밝혔다.

아울러 실감형미디어 플랫폼 개발과 콘텐츠 제공을 통해 현재 중소 VR방 사업주들의 어려움을 해결하는 등 상생방안을 추진해나갈 예정이다.

이 같은 계획은 20일 오전 광화문 KT사옥에서 열린 가상현실(VR)과 증강현실(AR) 등 실감형미디어 사업전략 간담회에서 VR/AR 생태계 활성화 비전 발표에 따른 것이다.

KT가 20일 오전 광화문 KT사옥에서 가상현실(VR)과 증강현실(AR) 등 실감형미디어 사업전략 간담회가 열려 VR/AR 생태계 활성화 비전을 발표했다. ⓒKT
KT가 20일 오전 광화문 KT사옥에서 가상현실(VR)과 증강현실(AR) 등 실감형미디어 사업전략 간담회가 열려 VR/AR 생태계 활성화 비전을 발표했다. ⓒKT

특히 VRIGHT에서 선보이는 '스페셜포스 VR: UNIVERSAL WAR'의 경우 단순 콘텐츠 수급, 투자에 그치지 않고 대기업의 기술과 유명 게임개발업체 드래곤플라이의 전문역량과 IP를 접목한 상생모델로 국내 콘텐츠 및 기술 시장의 질적 성장을 이끌었다는 평가다.

KT는 브라이트외에도 일체형 '개인형 VR극장' 서비스를 연내 출시해 집에서도 편하게 VR영상 시청이 가능하게 하고, 차별화된 고객 경험을 제공할 예정이다.

KT와 GS리테일이 3월 초 신촌에 공동 오픈하는 도심형 테마파크 VRIGHT는 3월 한달 간 오픈 기념으로 평일에 한해 30% 할인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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