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음달 14~15일, ‘방송의 다양한 해외진출 방법 및 해외진출 사례’ 교육

한국콘텐츠진흥원(KOCCA)은 다음달 14~15일 양일간 해외 콘텐츠 마케팅 전략 수립을 위한 교육을 실시한다.

KOCCA는 콘텐츠 현업인 직무 교육 과정인 ‘콘텐츠 스텝업’ 중 여덟 번째 과정인 이번 교육에서는 북미 및 유럽 시장에 성공적으로 진출한 사례를 공유하고, 이를 통해 콘텐츠 마케팅의 전략 및 적용에 대한 통찰력을 얻을 수 있다고 밝혔다.
‘방송의 다양한 해외진출 방법 및 해외진출 사례’가 이번 교육의 주제다

교육은 14~15일 오후 2시부터 4시간 동안 서울 홍릉에 위치한 한국콘텐츠진흥원 콘텐츠인재캠퍼스에서 열린다. 현업 전문가들이 연사로 참여하여 한국 콘텐츠의 특성을 기반으로 해외 시장이 요구하는 진출 전략을 모색하고, 포맷 수출 및 판권 판매 과정에서 주의할 점과 시장 진출방안, 해외 마케팅 노하우를 공유한다. 또한 해외 콘텐츠 계약서 작성법 및 분쟁 해결 방안에 대한 교육도 함께 이루어질 예정이다.
황진우 CJ E&M 팀장과 김민조 KLM 법률사무소 변호사, 양지혜 NEW 팀장과 정경석 법무법인 중정 변호사가 강사로 참여한다.

콘텐츠 산업에 종사하고 있는 현업인들은 ‘콘텐츠 스텝업’을 통해 실무 능력을 개발할 수 있다. ‘콘텐츠 스텝업’에 대한 전체 일정은 한국콘텐츠아카데미 사이트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교육비는 무료이며, 자세한 문의는 한국콘텐츠진흥원 콘텐츠 스텝업 운영사무국 또는 한국콘텐츠아카데미에서 가능하다.

저작권자 © 데일리투머로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