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일리투머로우

상단여백
HOME 뉴스&이슈 IT&과학
삼성전자, QLED TV로 브라질 프리미엄 시장 공략
엄인숙 기자 | 승인 2017.06.23 11:37

삼성전자가 브라질에서 QLED TV로 프리미엄 시장 공략에 나선다.

삼성전자가 중남미 최대 시장 브라질에서 QLED TV로 프리미엄 시장 공략에 나섰다. = 삼성전자

삼성전자는 19일(현지시간) 브라질 상파울루에 위치한 팔라시오 탕가라 호텔에서 ‘QLED TV 론칭 이벤트’를 열고 2017년형 QLED TV 라인업을 선보였다고 23일 밝혔다.

이번 론칭식에는 현지 미디어와 업계 관계자 등 200여명이 참석했으며 QLED TV의 최첨단 기능을 쉽게 이해할 수 있는 다양한 체험 공간이 운영됐다.

브라질은 전체 중남미 TV 시장의 40%(금액 기준) 이상을 차지할 정도로 글로벌 기업들에게는 가장 중요한 TV시장으로 꼽히고 있으며, 시장 수요도 지속 확대되고 있다.

올해 1월부터 4월까지 브라질 전체 TV 시장은 지난해와 비교할 때 13%(수량 기준) 성장했으며 특히 프리미엄 TV 시장인 UHD TV의 경우 지난해보다 50%(수량 기준) 이상 시장이 크게 성장했다.

삼성전자는 브라질 UHD TV 시장에서 올해 1월부터 4월까지 56%(수량 기준)의 점유율을 기록하며 압도적인 1위를 차지하고 있다.

한편 삼성전자는 지난 4월 멕시코에서 중남미 최초로 QLED TV를 출시한 이후 파나마, 콜롬비아, 페루 등 순차적으로 출시 국가를 확대하며 중남미 프리미엄 TV 시장 공략을 강화하고 있다.

엄인숙 기자  iyf84@naver.com

<저작권자 © 데일리투머로우,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엄인숙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