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선대학교가 교환학생, 인턴, 해외 취업 등의 이유로 독일 유학을 준비하는 재학생들을 대상으로 운영하는 독일어 기숙집중 몰입교육 과정의 제2기 참가생을 모집한다.

조선대학교가 독일어 기숙집중 몰입교육 과정의 제2기 참가생을 모집한다. 제2기 교육과정은 3월 6일부터 시작된다./ 사진 제공=조선대
조선대학교가 독일어 기숙집중 몰입교육 과정의 제2기 참가생을 모집한다. 제2기 교육과정은 3월 6일부터 시작된다./ 사진 제공=조선대

사단법인 독일유학후원회의 지원으로 진행되는 이번 교육은 독일유학을 준비하는 학생들에게 독일어 기숙몰입교육을 제공, 단시간내 현지 생활 적응을 목표로 한다. 이와 함께 독일대학 입학자격 독일어시험에 합격한 장학생들이 적성과 성적 등 본인에게 적합한 대학과 학과를 선정하고 입학 허가를 받을 수 있도록 진로 지도를 병행한다.

이번에 모집하는 제2기 교육과정은 3월 6일 시작하며, 학생들은 주 5일 오전 8시부터 밤 9시까지 하루 10시간씩 몰입교육을 받게 될 예정이다. 한국인 강사와 독일인 강사가 여러 가지 실생활과 관련된 프로그램으로 읽기, 쓰기, 듣기, 말하기 등을 교습하여 독일대학 입학허가 수준인 B2 시험에 합격할 수 있도록 교육할 계획이다. 

참가 학생들에게 적합한 대학/학과/진로 탐색을 위한 상담도 병행된다. 독일의 다양한 유형의 대학 진학, 직업교육과정, 인턴십 등과 연계할 수 있도록 운영하여 독일유학(직업교육 또는 고등교육)을 준비 중인 지역 청년들에게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저작권자 © 데일리투머로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