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소년의 꿈과 끼를 키우고 이를 지원하기 위해 여성가족부가 전국 청소년시설 및 단체, 청소년팀 등을 대상으로 2월 10일(금)부터 15일(수)까지 ‘2017년도 청소년프로그램’을 공모한다. 

청소년프로그램 사업은 크게 '활동', '참여', '보호' 세 개 분야로 ‘활동·보호 분야’는 청소년 시설 및 단체, 비영리법인이나 비영리민간단체 등이, ‘참여’ 분야는 10~20명 내외로 구성된 청소년팀이라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다. 

올해 ‘활동’ 분야에서는 '2016년 청소년활동 실태 및 요구조사 연구' 결과에 따라 모험, 진로, 문화·예술 외에도 건강증진 관련 활동이 새로 추가됐다. 

‘참여’ 분야는 지역사회 내 세대 간 소통·화합, 공공참여 등을 주제로 청소년들이 우리 사회 구성원으로서 참여의식을 높이는 것이 목적이다. 

‘보호’ 분야에서는 청소년 유해환경 개선 및 유해매체 감시를 통해 청소년 보호의식을 높이고 건강한 성장 환경을 만드는 데 기여할 수 있도록 추진된다. 

참가를 원하는 경우, 관심 있는 분야의 프로그램을 개발하여 2월 10일(금)부터 2월 15일(수) 오후 6시까지 청소년프로그램 공모사업 관리 홈페이지(www.wngonet.go.kr)에서 온라인으로 신청하면 된다. 

저작권자 © 데일리투머로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