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림미술관과 디뮤지엄은 2016년 대림문화재단 설립 20주년을 맞아 세계적인 브랜드들과의 첫 컬래버레이션 아트상품을 선보였다. 북유럽을 대표하는 라이프스타일 브랜드 마리메꼬(Marimekko)와 협업을 통해 '2017 마리메꼬 다이어리'를 제작하고, 130여년 전통의 독일 브랜드 카웨코(Kaweco)와 협업을 통해 '카웨코 만년필'을 개발했다. 이번 컬래버레이션은 관람객들이 미술관과 전시에서 느낀 감동과 여운을 아트상품으로 늘 간직할 수 있도록 기획됐다.

'2017 마리메꼬 다이어리'는 60년 전통의 핀란드 대표 라이프스타일 브랜드 마리메꼬(Marimekko)와의 컬래버레이션 아트상품으로 마리메꼬만의 독창적인 스타일을 대림미술관과 디뮤지엄의 인기 상품 뮤지엄 다이어리에 담아 완성했다. 특히, 마리메꼬의 대표적인 패턴 우니꼬(UNIKKO) 플라워 프린트의 패브릭을 이용해 제작된 이번 다이어리는 북유럽 감성과 함께 실용적인 다이어리 구성으로 관람객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이와 함께, 대림미술관과 디뮤지엄은 '2017 마리메꼬 다이어리' 출시를 기념해 관람객들이 자신만의 이니셜을 새겨 더욱 특별하고 소중한 다이어리를 간직 할 수 있도록 이니셜 각인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미국 유명 각인기 브랜드 킹슬리머신(Kingsely)을 이용해 제공되는 본 유료 서비스는 뮤지엄샵에서 판매하는 2017년도 다이어리에 한해 미술관옆집에서 진행된다.

'카웨코 만년필'은 1883년 독일에서 시작돼 오랜 노하우와 전통으로 만년필을 제작하는 브랜드 카웨코(Kaweco)와의 컬래버레이션 아트상품이다. 카웨코의 수려한 필기감은 물론 콤팩트한 사이즈와 세련된 디자인에 대림미술관과 디뮤지엄의 이름을 딴 고유 색상 대림미술관 베이지(DAELIM MUSEUM BEIGE)와 디뮤지엄 그레이(D MUSEUM GREY) 2가지 색상을 공동 개발해 특별함을 더했다. 기존 카웨코에서 선보인 적 없었던 새로운 독점 컬러로 더욱 특별한 이번 아트상품은 한 해를 마무리하며 고마웠던 사람들에게 감사한 마음을 담아 전해 줄 연말 선물로 손색 없는 아이템이다.

대림문화재단은 대림미술관과 디뮤지엄을 운영하는 비영리 단체로서 수준 높은 디자인 브랜드의 제품을 합리적인 가격의 아트상품으로 관람객들이 간직 할 수 있도록 세계적인 브랜드와의 아트상품 개발을 기획했다. 이번 대림문화재단 20주년을 기념해 진행한 컬래버레이션을 시작으로 향후에도 영향력 있는 브랜드와의 신선하고 흥미로운 작업을 통해 각 브랜드와 미술관의 특성을 함께 살린 특별한 아트상품을 계속 개발해 나갈 예정이다.

모든 컬래버레이션 아트상품은 한정 수량으로 판매할 예정이며, 전시 기간 중 대림미술관과 디뮤지엄의 뮤지엄샵 및 미술관옆집에서 구매 가능하다. 이 외에도 전시 연계 아트상품, 외부 브랜드 상품 등 감각적인 상품들이 다양하게 준비되어 있다. 아트상품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대림미술관 홈페이지를 통해서 확인할 수 있다.

한편, 대림미술관은 오는 2017년 3월 26일까지 세계에서 가장 영향력 있는 포토그래퍼 닉 나이트의 전시 <닉 나이트 사진전-거침없이, 아름답게>(NICK KNIGHT: IMAGE)를 국내 최초로 선보이고 있다. 닉 나이트는 사진과 디지털 그래픽 기술의 결합을 자기만의 스타일로 시도한 1세대 작가로 스스로를 이미지-메이커(Image-Maker)라 칭하며 다큐멘터리부터 패션사진, 디지털 필름에 이르는 넓은 스펙트럼에서 독자적인 스타일을 구축해 온 인물이다. 이번 전시는 닉 나이트의 사진과 영상 인스톨레이션을 포함한 110여 점의 대표 작품들을 통해, 삶의 가치와 아름다움에 대한 통념을 끊임없이 깨트려온 그의 예술적이고 전위적인 시도들을 조명한다. 닉 나이트의 작품 속에 담긴 그의 독창적인 시선과 강렬한 메시지들은 관객들로 하여금 자신만의 시선을 세상에 거침없이 표현할 수 있는 용기를 전해줄 것이다.

대림미술관 & 디뮤지엄 시그니처 상품

2017 마리메꼬 다이어리
ㆍ 색 상: 레드플라워, 화이트플라워
ㆍ 사 이 즈: 127X210mm, 200page
ㆍ 내지구성: 2017달력(1p), 2018 달력(1p), 연간계획(2p), 월간계획(28p), 메모(166p)
ㆍ 가 격: 20,000원 (*2016년 12월 31일까지 20% 할인 적용된 16,000원에 판매)

카웨코 만년필
ㆍ 색 상: 대림미술관 베이지, 디뮤지엄 그레이
ㆍ 사 이 즈: 135mm(필기), 105mm(보관)
ㆍ 구 성 품: 만년필, 전용 틴케이스, 보증서, 사용설명서, 카웨코 스티커, 블랙잉크,
                블루잉크, 핀
ㆍ 가 격: 46,000원

*상세 내용 대림미술관 홈페이지(www.daelimmuseum.org/dmuseum) 참조 및 대림미술관 상품기획팀(T. 02-720-0666)으로 문의

저작권자 © 데일리투머로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