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경부, 전기차 구매 전용 전시관과 콜센터 신규 운영

국내 전기차 보급 대수가 1만대를 넘어섰다.

환경부는 15일 지난 2011년부터 보급된 전기차 대수는 현재 총 1만 528대라고 밝히고, 오는 31일까지 서울 코엑스에 전기차 전용 전시관을 설치하고, 구매 상담을 위한 전용통합콜센터(1661-0970)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전기차 전용 전시관은 오는 31일까지 열리는 ‘코엑스 윈터 페스티벌’ 기간에 코엑스 동문광장에 설치된다. 전시관에서는 구매상담뿐만 아니라 계약도 할 수 있다.

또한, 그간 전기차 관련 소비자 문의가 환경부, 지자체, 자동차 제작사 등으로 분산되어 불편을 초래하였던 점을 개선해 통합콜센터로 문의창구를 일원화하고, 전기차 보급정책 안내, 전기차 전문 영업사원 지정 등 전기차 구매가 원활히 진행될 수 있도록 지원한다.

한편, 환경부는 전기차 구매희망자가 올해 말까지 전용전시장과 통합콜센터를 통해 구매계약을 체결하는 경우 30만 원 상당의 전기차 충전권을 지급하기로 했다.

구매희망자는 전시장을 방문하여 계약을 체결하거나, 콜센터를 통해 지정된 전기차 전문 영업사원을 통해 계약을 진행하면 되며, 차량을 인도받을 때 충전권을 지급받을 수 있다.

이정섭 환경부 차관은 “전기차 보급 1만대는 그동안 정부, 지자체 및 업계가 함께 노력한 결실”이라며, “그러나 아직 미국, 유럽, 중국 등에 비해 뒤쳐져있는 만큼, 국내에 전기차 보급이 더욱 확산될 수 있도록 충전인프라 확충, 인센티브 확대, 홍보 강화 등 지원정책을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데일리투머로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