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3개국 장차관 및 대학총장, 지역 인사 20여 명 등 천여 명 참석

눈에 보이지 않는 여러 모양의 마음들, 원치 않지만 범죄와 자살로 치닫는 원인, 우리를 불행으로 끌고 가는 생각의 출처와 더불어 저자 박옥수의 따뜻한 조언을 담은 마인드북 시리즈 제2편 ‘마음을 파는 백화점(온마인드)’ 출판기념회가 7월 7일(목), 부산 BEXCO 컨벤션홀에서 열렸다.

마인드교육 전문가 박옥수 목사의 마인드북 시리즈 제2편 <마음을 파는 백화점(온마인드)> 출판기념회가 지난 7일(목), 부산 Bexco 컨벤션홀에서 열렸다.
마인드교육 전문가 박옥수 목사의 마인드북 시리즈 제2편 <마음을 파는 백화점(온마인드)> 출판기념회가 지난 7일(목), 부산 Bexco 컨벤션홀에서 열렸다.


<마음을 파는 백화점>은 마인드교육 전문가 박옥수 목사의 마인드북 시리즈 제1편 <나를 끌고 가는 너는 누구냐> 이어 제2편으로 출간되어 1편에서 미처 담지 못한 여러 가지 마음을 담았다.

게임 중독에 빠진 대학생’, ‘선생님을 때린 아들’ 등 생생한 사례와 더불어 부모와 자녀, 부부, 친구 등 대인관계에 문제를 일으키는 사람의 ‘마음들’을 낱낱이 분석해 다룬다.

7일 열린 출판기념회에는 저자 박옥수 목사의 <나를 끌고 가는 너는 누구냐>를 주요 마인드교육 교재로 채택한 케냐, 아이티, 인도 등 각국 청소년부 및 교육부 장·차관 30여 명이 참석했고, 부산광역시의회 이해동 의장, 박현욱 수영구청장, 부산광역시협의회 이경신 회장 등 지역 인사 20여 명 등 총 1,000여 명이 참석해 <마음을 파는 백화점>의 출판을 축하했다.

김정훈 국회의원, 박완수 창원시국회의원, 박종훈 경상남도교육감 등이 축전을 보내왔고 아프리카 전 영부인이자 현 대통령 고문인 켈리스타 무타리카 여사, 솔로몬제도 존 모파트 후귀 교육부 장관이 축사를 전했다.

특별 코너로 마련된 <책 속 인물초대>에는 우울증으로 자살을 시도했던 김주원(39세·서울 서초구) 씨가 초대되어 저자의 책을 통해 우울증에서 벗어나 행복한 삶을 살고 있는 자신의 삶을 소개했다.

또한, 이날 행사를 축하하기 위해 세계 정상급 음악가들도 행사장을 찾았다. 야샤 하이패츠 국제바이올린 콩쿠르에서 최고연주자상을 수상한 바이올리니스트 칭기스 오즈마노프와 세계적 권위의 합창제인 독일 ‘마르크트오버도르프 국제합창제’ 등 유수의 국제합창제에서 대회 최고상을 수상한 그라시아스합창단이 축하공연을 선보였다. 그라시아스합창단은 박옥수 목사가 2001년 설립한 합창단이다.

이어, 박옥수 목사가 인사말을 전했다. 그는 “좋은 물건이 진열되어 있는 백화점에서 필요한 물건을 사듯이, 마음이 괴로운 사람들이 이 책에서 평안한 마음을 고르고, 미움이 가득한 사람들이 사랑을 골라 행복해졌으면 하는 바람으로 책을 펴게 됐다.”고 말했다.

한편, 저자 박옥수 목사의 마인드북 시리즈 제1편 <나를 끌고가는 너는 누구냐>는 2011년 초판 발행 이후 중국어판, 영어판, 러시아어판 등 12개 언어로 번역되어 18개국에서 판매 중이며, 책을 접한 여러 나라 정부와 교육 관계자들이 저자 박옥수 목사를 정식 초청하여 강연회는 물론, 업무협력 방안을 실행 및 추진하고 있다.

저자 박옥수 목사는 세계 최초로 마인드교육을 창시한 ‘청소년문제 전문가’로 널리 알려져 있으며, 사단법인 국제청소년연합(IYF)의 설립자이자 현재 기쁜소식강남교회 담임목사로 있다. 그는 80여 개국에 지부를 두고 있는 IYF와 함께, 최근 아프리카 케냐, 잠비아, 말라위, 베냉을 비롯해 인도, 베트남, 필리핀 등지의 정부와 교육기관의 요청으로 교수진 마인드 훈련 및 학생 대상의 위탁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지난 4일 출간된 <마음을 파는 백화점>은 출간 첫 주(6.30-7.7)에 교보문고 청소년 분야 주간베스트 1위, 자기계발 분야 주간베스트 9위에 올랐다. 

<저자 프로필>

2001 사단법인 국제청소년연합 IYF 설립
2001~2016 IYF월드문화캠프 개최
2009 중국 공청단 초청 중국 청소년들을 위한 마인드강연
2011 청소년마인드강연 도서 발간 <나를 끌고 가는 너는 누구냐>
2011 제1회 청소년부장관포럼 개최
2013 제1회 세계대학총장포럼 개최
2015 베냉 대통령 초청 국빈 방문 및 베냉 정부로부터 공로 훈장 수훈
2016 베트남 정부와 청소년 활동 위한 기본협정(FA) 체결

저작권자 © 데일리투머로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