텔랑가나 정부, ‘향후 33년간 6,200평 부지 무상임대’

IYF 박옥수 목사, ‘인도 젊은이들이 행복으로 잠들고 소망으로 눈뜨길’

국제청소년연합(International Youth Fellowship, 설립자 박옥수, 이하 IYF)이 인도 텔랑가나주(州) 청소년체육부와 200억 규모의 마인드교육센터 건립을 위한 MOU를 체결했다.

지난 4월 21일 텔랑가나주 청소년체육부 청사 회의실에서 파드마 라오(Fadma Rao Goud) 텔랑가나주 청소년부 장관(Minister for Excise & Prohibition, Sports & Youth service)과 IYF 설립자 박옥수 목사, IYF 대표단, 텔랑가나주 체육·청소년부 주요 실무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청소년 마인드교육과 기술교육에 관한 협약식을 가졌다.

협약 내용으로는 IYF측에서 향후 3년간 200억 규모의 청소년센터를 건립하여 ▲청소년 인성개발을 위한 마인드 교육 ▲ 직업훈련 ▲청소년 인성캠프 개최 ▲관련 워크숍 및 세미나 개최 등을 실시하며 텔랑가나 주정부는 텔랑가나 체육대학(Telangana State Sports School) 내 6,200여 평에 이르는 부지를 33년간 IYF에 무상 임대한다.

고등교육 부족에 따른 기술인력 확보가 최대 화두로 떠오르고 있는 최근 인도의 흐름 속에서 양질의 기술교육과 인성교육을 제공하는 IYF의 이번 행보는 큰 주목을 받았으며, 30여 현지 언론이 앞 다퉈 보도했다.

파드마 라오(Fadma Rao Goud) 텔랑가나주 체육·청소년부 장관은 “텔랑가나주의 하이데라바드 등지에 세워질 청소년센터에서 인도 청소년들이 올바른 마인드를 배우고 기술교육을 통해 인도의 미래를 책임질 전문 인력으로 성장하게 될 것”이라고 소감을 밝혔다.

IYF 설립자 박옥수 목사는 “인도 청소년들에게 국제적 기준의 취업기술뿐 아니라 정신적 건강을 위한 마인드교육을 집중적으로 실시할 예정이다.”라며 “청년들이 사회생활에 필요한 마인드를 교육받고 다양한 기술교육을 접하면서 행복으로 잠들고 소망으로 눈을 뜨게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IYF는 텔랑가나주 교육부의 주관으로 텔랑가나 지역 내 217개 단과대학의 교수 약 800여명을 대상으로 박옥수 목사가 마인드 교육을 진행했으며, 'IYF-텔랑가나 교육자 포럼'을 주최해 텔랑가나주 내 12개 종합대학의 총장과 부총장을 비롯한 교육관계자 20여명을 대상으로 청소년 교육과 관련해 논의했다.

하이데라바드(인도)=박법우

저작권자 © 데일리투머로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