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가 전국 주요 도시 버스의 운행정보를 확인할 수 있는 어플을 출시했다.

26일 카카오는 ‘카카오버스’를 출시해 실시간으로 버스의 노선, 정류장 위치 등을 확인할 수 있다고 밝혔다. ‘카카오버스’는 ‘서울버스’의 업데이트 버전으로 정보 제공 지역을 전국으로 확대했다.

업데이트를 통해 사용자 편의를 위한 기능을 추가했다. 우선 많은 이용자가 요청한 기능인 '버스 승하차 알림' 기능이 생겼다. 이용자가 알림을 설정하면 타고자 하는 버스가 도착했을 때, 내릴 정류장이 다가올 때 그 정보를 미리 알려준다.

또 카카오톡으로 친구와 실시간 교통정보와 도착 예상 시간등을 공유할수 있는 기능도 추가했다. 광역버스의 경우 버스 내 잔여 좌석 정보까지 확인 할 수 있다.

카카오버스는 출시와 함께 세종시, 천안시, 안산시 등 8개 시·군 구역의 버스 정보를 추가하며 서비스 정보 제공 지역을 전국 57개 시·군으로 확대했다.

카카오는 카카오버스에 이어 상반기 중 전국 주요 지하철 노선 및 경로 정보를 제공하는 앱인 카카오지하철을 출시하고 새로운 지도 서비스인 카카오맵을 연내에 선보일 계획이다.

정주환 카카오 O2O·커머스 사업부문 총괄 부사장은 "카카오는 한국인이 하루 평균 1.8시간을 사용하는 '이동' 영역에서 카카오 서비스를 통한 생활방식의 편리한 변화를 제안하고자 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데일리투머로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