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CE사업단, 캠퍼스를 활용한 ‘CNU 건강지킴이’ 프로젝트 운영

충남대학교 학부교육선도대학육성(ACE)사업단(단장 박희문)은 대덕캠퍼스를 활용한 운동 코스를 개발하고 12월 17일 본격적인 운영에 들어갔다. 

ACE 사업의 ‘몸과 마음이 건강한 충대인 양성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진행된 ‘캠퍼스를 활용한 건강프로젝트, CNU Fitness Course’는 대덕캠퍼스와 인근 지역을 연결해 백마길, 창의길, 사색의 길, 사이언스길, 늘봄길, 나래길 등 총 6개의 피트니스 코스로 구성돼 있다.

애플리케이션 ‘CNU 건강지킴이’을 이용해 각 코스에 설치돼 있는 QR코드 표지판을 인식하면 자신의 이동거리, 시간, 칼로리 소모량 등을 한 눈에 알 수 있도록 했다.

▲ 충남대 학부교육선도대학육성(ACE)사업단(단장 박희문)은 대덕캠퍼스를 활용한 운동 코스를 개발하고 12월 17일 본격적인 운영에 들어갔다.
▲ 충남대 학부교육선도대학육성(ACE)사업단(단장 박희문)은 대덕캠퍼스를 활용한 운동 코스를 개발하고 12월 17일 본격적인 운영에 들어갔다.

‘CNU Fitness Course’의 모든 데이터는 체육교육과 이주욱 교수 연구진(스포츠과학과 이왕록, 윤대현, 체육교육과 현광석 교수)이 직접 캠퍼스 곳곳을 실측해 구성했으며, ‘CNU 건강지킴이’ 앱은 충남대 구성원뿐만 아니라 지역주민 등 누구나 쉽게 가입하여 이용할 수 있다.

‘CNU Fitness Course’는 교직원, 학생, 지역주민들이 캠퍼스 곳곳을 둘러보며 건강도 지킬 수 있는 ‘건강지킴이’ 역할을 톡톡히 할 것으로 기대된다. ACE사업단은 ‘CNU Fitness Course’의 학내 홍보를 위해 체험단을 모집하고 있으며, 학생들을 대상으로 ‘CNU 건강지킴이’ 이용 누적 마일리지에 따라 시상도 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데일리투머로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