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가 10월 경로의 달을 맞이하여 서울 곳곳에서 어르신과 지역사회가 공감하고, 1~3세대가 함께 즐길 수 있는 다양한 문화행사를 준비한다.

서울시는 서울노인영화제를 시작으로 효자손 시니어 올림픽대회, 어르신 행복콘서트, 효자손 어르신 대축제, 어르신 으뜸왕 선발대회 등 어르신을 중심으로 전 세대가 함께 어울리고 공감할 수 있도록 하는데 초점을 맞췄다고 밝혔다.

또 서울시는 어르신 제작에 참여하였거나 어르신이 주제인 영화 45편과 함께 ‘제8회 서울노인영화제’를 오는 10.21(수)부터 23(금)까지 서울극장(5,8,10관)에서 개최한다.

▲ 서울노인영화제 포스터
▲ 서울노인영화제 포스터
이번 서울노인영화제에서 상영하게 되는 영화는 공모를 통해 예선심사를 거쳐 본선에 선발된 작품 41편과 ▲개막식 ▲개막식 리셉션 ▲영화감독과의 대화 ▲서울노인영화제 제작지원 선정작 특별상영(4편)등 총 45편이며, 총 9개 섹션으로 구성하여 2회씩 상영한다.

이어, 10.22(목) 오전10시부터는 서울시 25개 자치구 3,000여명의 어르신이 함께 모여 건강하고 활기찬 노후를 위해 목동 운동장 주경기장에서 ‘시니어 올림픽 대회’를 개최한다.

더불어 어르신의 멋과 흥을 돋우는 국악 판소리, 뮤지컬 등의 세종문화회관 공연을 서울 어르신 600명에게 무료관람 기회를 제공한다.

공연관람을 사전에 신청한 어르신을 대상으로 10.22(목)에는 오천(午天-한낮)의 판소리 ‘수궁가’ 와 10.23(금)에는 한양 그리고 서울 ‘서울에서 꿈꾸다’ 국악공연 관람을 지원한다.

저작권자 © 데일리투머로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