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을을 맞아 지역단체에서 주관하는 지역축제가 한창이다. 정부가 선정한 ‘문화관광축제’ 대부분이 10월에 개최된다.

 
 
10월 1일부터 11일 까지 진주에서 개최되는 진주남강유등축제2015는 진주에서 남강에 띄우는 유등놀이는 우리 겨레의 최대 수난기였던 임진왜란의 진주성 전투에 기원하고 있다.

직접 등을 만들어보는 체험가, 만화캐릭터등도 전시하고, 소망등 달기 체험, 전통놀이 체험등 다채로운 행사내용으로 등에 얽힌 역사적인 이야기와 현대인들이 교감할 수 있는 시간이 될 것이다.

 
 
11월 1일 까지 강원도 정선군에서는 민둥산억새꽃축제가 진행된다. 산 전체가 둥그스름하게 끝없이 펼쳐진 광야와 같은 느낌을 갖게 하는 해발 1,118m의 민둥산이 20만 평 가량이 억새꽃으로 덮여 있어 그 모습이 장관이며, 전국 5대 억새풀 군락지 중 하나다.

억새꽃축제는 산을 사랑하는 사람들에게 아름다운 광경을 보여주며, 등반대회로 산을 좋아하는 모든 사람이 참여할 수 있는 개방된 행사이다.

 
 
안면도 백사장대하축제는 10월 9일부터 11월 1일까지 전국 최대의 자연산 대하 집산지인 안면도 백사장항에서 펼쳐진다. 안면도대하는 청정지역을 자랑하는 태안군 연근해에서 잡히는 어종으로 이곳에서 잡히는 대하량은 충남지역 대하 어획량의 80%정도를 차지하고 있다.

안면도 백사장의 대하는 담백하고 맛이 뛰어나 누구나 한번 맛보면 순식간에 애호가로 변할 것이다. 개막식 및 축하공연, 불꽃놀이, 체험행사(맨손 대하·물고기 잡기, 갯벌체험 등) 관광객장기자랑 및 이벤트 등 다양한 행사가 진행될 예정이다.

 
 
또 대한민국 대표 재즈페스티벌인 자라섬국제재즈페스티벌은 10월 9일부터 11일까지 가평군 자라섬과 가평읍내 일대에서 진행된다.

지난 11회동안 약 40개국이 넘는 곳에서 많은 아티스트가 방문하는 등 국제적 교류가 활발하게 진행되고 있다. 축제 기간에는 가평의 농산물을 이용한 재즈 막걸리/재즈 와인/뱅쇼 등을 제작/판매하는 등 지역과 함께 성장하고자 한다.

이밖에 다양한 지역축제 정보는 한국관광공사 홈페이지(http://korean.visitkorea.or.kr/kor/inut/addOn/main/publish/index.jsp)를 이용하면 된다.

저작권자 © 데일리투머로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