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강대학교 홍보실은 오는 4월 28일 화요일, 오후 7시 서강대 정하상관 302호에서 들뢰즈 20주기 기념 강연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는 주한 프랑스 대사관, 주한 프랑스 문화원과 함께 서강대 철학과 BK21플러스팀이 주관하는 자리로, 인문학과 철학에 관심 있는 누구나 강의에 참석 할 수 있다. 지난 1월 및 2월에도 《프랑스 철학의 위대한 시절》 강연에 매회 300명 이상이 참석한 바 있다.

▲ 출처=서강대 홈페이지
▲ 출처=서강대 홈페이지
들뢰즈가 말년에 8시간 분량의 영상 속에 가장 알기 쉬운 말로 자기 철학을 담아낸 바 있는데, 서동욱 교수가 이 영상에서 가장 중요한 부분들을 추려내 보여주면서 들뢰즈 철학의 전모를 정리한 영상을 이번 강연을 통해서 보여줌으로 인해서, 이번 강연의 참석자들은 철학자 들뢰즈의 모습과 육성으로 직접 들을 수 있는 기회를 얻게 될 것이다. 이 과정에서 들뢰즈의 가장 유명한 개념들인 기호, 주름, 욕망 등등의 정체가 무엇인지 정확한 이해에 도달할 수 있을 것으로 보고 있다.

강연 뒤에는 추첨을 통해 이번에 새로 출시된 들뢰즈 영상 DVD 『질 들뢰즈의 A to Z』와 서동욱 교수의 저서 『들뢰즈의 철학』을 청중들에게 증정하는 행사도 마련되어 있다.

자세한 사항은 주한 프랑스 문화원 홈페이지 (http://www.institutfrancais-seoul.com), 주한 프랑스 문화원 페이스북(https://www.facebook.com/institutefrancais.coree) 및 서강대 철학과 BK21플러스 홈페이지 (https://www.facebook.com/sgphilac)를 참조할 수 있다.

저작권자 © 데일리투머로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