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통령 보도 담당 비서, 대통령 친인척 편중 인사 문제점 꼬집어

라이베리아의 대통령 보도 담당 비서인 Jerolinmick Matthew Piah가 현재 라이베리아 정부는 Ellen Johnson Sirleaf 대통령의 세 아들 Robert Sirleaf, Charles Sirleaf, Fumba Sirleaf에 의해서만 돌아가고 있다고 폭로하였다.

그는 Robert Sirleaf가 27년 간 미국 월스트리트에서 일했었고 Fumba Sirleaf도 그의 어머니가 대통령이 되기 이전에 National Security Agency(NSA)에서 일한 경력에 의해 국가최고비밀요원으로 지명되었던 점을 이야기하며 이들 세 명이 각각 유능한 능력을 지닌 인재임을 인정하였다.

그러나 그는 350만 명의 라이베리아인들 중 오직 그녀의 가족 세 명 외에는 실력을 검증받은 사람이 없다는 것이냐며 Ellen대통령의 친인척 편중 인사의 문제점을 꼬집었다.

현재 정부기관 중요 직책의 간부들 중 Ellen대통령의 친인척은 세 아들을 포함해 총 17명이며 UN Police에서 이름을 지명한 사람으로는 Minister of state인 Edward McClain, 국가석유공사(National Oil Company)의 대표인 Randal MaClain등이 있다.
 

저작권자 © 데일리투머로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