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음커뮤니케이션은 전국 각 지역을 연결하는 대중교통 길찾기 서비스를 다음 지도 PC웹에서 제공한다고 14일 밝혔다.

예를 들어 '제주도'를 출발지로 '독도'를 도착지로 설정한 후 대중교통 길찾기를 하면 제주국제공항에서 출발해 비행기와 시외버스, 여객선으로 갈아탄 후 독도항에 도착하는 경로와 소요 시간을 볼 수 있다.

▲ 다음지도, 대중교통 길찾기 서비스
▲ 다음지도, 대중교통 길찾기 서비스
기차편과 항공편, 고속버스를 포함해, 지역 대중교통 노선 등 다양한 대중교통 정보가 제공되며, 고속버스와 여객선은 운행 시간표 및 실시간 잔여 좌석 수 확인과 실시간 예매까지 가능하다.

기차와 고속버스, 여객선의 실제 운행 경로가 지도상에 표시돼 어느 곳을 지나 목적지에 도착하는지 파악할 수 있다. 배차 간격이 긴 노선이 포함된 경우 별도 알림을 넣어 시간 계획에 도움을 준다.

다음 진유석 공간정보팀장은 "시내 대중교통 정보는 실시간으로 확인 가능하지만 환승이 필요한 시외 이동은 이리저리 정보를 찾아보며 경로를 익혀야 했다"면서 "다음 지도에서는 전국 어디든 찾아갈 수 있도록 복합적인 대중교통 길찾기를 제공하기 때문에 여행이나 다른 지역에 처음 방문하는 사람들에게 특히 유용할 것"이라고 말했다.

다음은 하반기 안으로 '다음 지도' 모바일 웹과 앱에도 이 서비스를 적용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데일리투머로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