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e 3rd 세계청소년부장관포럼을 위한 Tomorrow Global Leaders' Camp (5)

한국 문화 체험으로 공기, 딱지 치기, 서예, 찹쌀떡 치기, 태권도 등 한국 대학생들도 평소에 쉽게 접하지 못했던 한국문화를 한꺼번에 체험할 수 있었던 시간. 한국 대학생들은 같은 팀의 외국인 학생들에게 자세하게 설명하고 함께 게임한다고 바빴지만 한국문화가 이렇게 재미있는 줄은 처음 알았다고!

뜨거운 여름을 시원하게 날 수 있는 무더위 탈출~ 
워터올림픽

물로 할 수 있는 게임은 모두 모았다! 초여름에 태양이 가장 뜨겁게 내리 쬐는 오후에 경희대학교 글로벌캠퍼스 운동장에 모여서 물총 꼬리잡기, 눈가리고 물 붓기, 구멍 뚫린 대야로 물 옮기기 등 각종 게임을 하다 보니 흠뻑 젖었다. 물에 젖은 만큼 그들의 팀워크도 한층 빛나는 시간이었다.

 
 



외국인들에게 알리는 한국의 아름다운 명소! 
시티투어

정해진 시간 안에 외국인 학생들과 서울 명소를 탐방하고 미션을 풀어서 전송하라! 서울 시티투어는 그 어느 때보다 스릴이 넘쳤고, 외국인 친구들과 좀 더 가까워진 시간. 빠듯한 시간에 성취해야 하는 미션의 묘미를 아는가?!

 
 


광화문 세종대왕 찾기/ 광화문에서 가장 유명한 세종대왕과 이순신 장군 동상 근처의 박물관에 가서 문제 풀어오는 미션! 대한민국의 역사와 문화를 대표하는 광화문 거리에서 TGLC대학생들은 문제를 찾아서 열심히 달렸다. 서툰 영어지만 주고 받는 대화 속에서 팀워크도 업그레이드됐다. 문제를 풀다가 배가 고파서 가장 한국적인 식당을 찾아서 점심도 먹었다. 비빔밥, 김치찌개, 김치전, 떡볶이, 팥빙수 등 눈과 입이 가장 즐거운 시간이었다.
서울시청 고고싱~ / 구 시청 건물 옥상에 올라가면 보이는 한 여자아이와 인증샷을 찍고 도서관에 가서 TGLC 알파벳을 책 제목에서 찾기. 서울에 살지만 시청의 곳곳을 다녀보지 못했던 대학생들은 많은 호기심으로 즐겁게 문제를 풀었다. 새롭게 생긴 신시청도 구경할 수 있어서 일석이조의 효과가 톡톡히 묻어났다. 
운현궁 한복 체험/ 과거 흥선대원군이 살았던 운현궁에 가서 한복을 빌려 입고 상황극을 만들어서 사진을 찍어서 보내라는 것이 미션! 춘향전을 패러디하기 위해 러시아, 인도, 캄보디아에서 온 친구들이 각자 어울리는 한복을 골라 입었다. 옷을 갈아입으니 표정과 액션은 절로 나왔다.

사진 | 홍수정 기자, 배효지 기자

저작권자 © 데일리투머로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