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가 북미 TV 시장에서 역대 최고 점유율을 기록했다.

시장조사기관인 NPD 디스플레이서치에 따르면 삼성전자는 '14년 상반기 전년 동기 대비 6.2% 포인트 상승한 35.6%의 매출 점유율로 반기 점유율 기준 역대 최고 기록을 달성했다.

또한, UHD TV 시장에서도 올 상반기 53.2%의 매출 점유율을 기록하며 지난해 7월 북미 시장에 UHD TV를 첫 선보인 지 5개월만에 점유율 49.8%(12월)를 달성한 후 꾸준히 점유율을 높이며 1위 자리를 지켰다.

이 같은 성과는 삼성 TV의 뛰어난 화질과 디자인 그리고 미래 표준 대응이 가능한 삼성 UHD TV만의 제품 차별화 요소와 주요 유통과의 매장 전시 협업 등 다양한 마케팅 활동이 바탕이 된 것으로 보인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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